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너무 나쁜 매체 담당자를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2024.04.29 11:38

프란체스코김재규

조회수 646

댓글 6

대행사나 렙사분들의 경우 큰 규모의 광고주-큰 매체사 사이에서 고래싸움에 새우 등터지는 경험을 자주 하셨을 겁니다. 비슷한 상황인데요. 다만, 제가 최근 겪고 있는 경우는 진짜 너무 화가 나서,, 혹시 비슷한 상황을 해결해보신 분들이 있을까 하여 문의드립니다. 아 진짜 이 담당자한테 어떻게 말해야할지 진짜 모르겠습니다. 화딱지만 나요.. 하.. 당장 내일인데..


상황을 설명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A-1 : A광고주의 "1팀"입니다. 저랑 같이 광고를 작년부터 함께했습니다.

A-2: A광고주의 "2팀"입니다. 2팀의 경우 1팀과 브랜드는 다르지만, 1팀에서 소개를 해주셔서 제가 2팀의 브랜드도 최근 운영을 하게 되었습니다.


B : 저입니다.


C : 매체사 입니다.


[B]는 [C] 매체사의 상품 전환 성과가 우수하였던 이력과, 좋은 타겟팅 조건으로 인해서 [C]를 [A-1]팀에 추천하였고, [A-1]팀에서는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며 [C]매체를 적극 집행하였습니다. 그리고 [A-1]팀의 브랜드 성과에서 [C]매체는 아주 우수한 전환성과를 기록하였습니다. 이때 [C]매체사의 담당자는 [B]에 상의나 제안 없이, 갑자기 [A-1]팀에 서비스 구좌 등 증액시의 성과를 추가로 제안합니다. [B]는 다행히 [A-1]팀과 사이가 괜찮았기 때문에, [A-1]팀은 해당 서비스 구좌를 [B]를 통해 집행합니다. 


이후 B는 [A-2]팀에도 [C]매체를 추천합니다. 이전에 기분 나쁜일은 있었지만, 성과가 좋았기 때문에 안쓸 이유가 없는 부분인거죠. 이때 [C]매체의 같은 담당자가 대체 어떻게 컨택 포인트를 확보했는지는 모르지만 [A-2]팀에도 또 다시 상품을 제안합니다. 심지어 이때는 [B]에게 제안했던 상품과는 완전히 다른 상품/레퍼런스를 제안합니다. [A-2]팀의 경우 [C]의 제안을 마음에 들어하지만 [B]한테는 정말 다행히도 [A-2]팀에 친한 인원이 있어 [C]의 [B]를 제외하려는 시도를 또 알게됩니다.


즉, 매체사에서 자꾸 대행사인 저를 제외하고 광고주와 직컴을 지속적으로 시도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해당 매체사가 굉장히 큰 MAU를 보유하고 있고 이전 레퍼런스도 굉장히 좋아서요. 또 제가 저희 팀에서 [C]매체를 가장 먼저 제안해서 집행한 사람이기도 합니다. 

근데 대체 [C] 이 회사는 왜 저한테 이러는지 모르겠습니다. 수수료를 아끼려고 하는건 알겠는데, 심지어 저한테 준 미디어믹스랑 따로 컨택포인트를 얻어서 광고주한테 주는 미디어믹스가 다릅니다.. 즉,, 상기 [A-2]팀의 경우 저한테 받은 [C]매체의 미디어믹스와 해당 매체한테 직접 받은 미디어믹스 2개를 받는 것입니다. 당연히, 서비스 물량이나 예상성과는 매체에서 주는것이 훨씬 우수합니다.


이게.. 정말 불쾌한 상황이라서 어떻게 대응을 해야할지를 모르겠는데, 마침 내일 C매체와 미팅이 있어서요.

뭐라고 말해야 이 인간들이 자꾸 대행사 왕따 시키는 짓거리를 그만할지.. 너무 궁금합니다. 진짜 저와 제가 속해 있는 팀이 [A]광고주와 오랫동안 광고를 집행해서 친했으니 망정이지.. 진짜 눈 뜨고 코베일 뻔 했습니다.

제가 어느 매체인지는 밝히지 않는데, 너무 화가 나서 그럽니다. 해당 매체 정말 많이 팔아줬는데,, 하,, 내일 미팅때 욕을 안하고 점잖게 얘기하고 싶은데 마인드 컨트롤이 잘 될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이런 경험 있으신.. 선후배님들의 고견이 너무 듣고 싶습니다.

지혜가 필요합니다..

매체대행사
목록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