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가트너, 2024년 마케팅 예산은 회사 전체 수익의 7.7%로 감소

2024.05.19 09:17

cookiman

좋아요 0

조회수 65

댓글 0

395명의 CMO와 마케팅 리더를 대상으로 한 가트너 설문조사에 따르면, 평균 마케팅 예산은 2023년의 9.1%에서 전체 기업 수익의 7.7%로 감소했다.

연례 가트너 2024 CMO 지출 설문조사는 2024년 2월부터 3월까지 실시되었다. 설문조사 응답자는 북미와 북유럽 및 서유럽의 10개 산업, 회사 규모 및 수익에 속한 CMO 및 마케팅 리더였으며, 응답자의 대다수는 연간 수익 평균이 53억 달러 이상이라고 답했다.

가트너 마케팅 프랙티스의 부사장 겸 리서치 책임자인 이완 맥킨타이어(Ewan McIntyre)는 "CMO는 '적은 것의 시대(Era of Less)'에 살고 있다"라며 "팬데믹 이전 4년 동안 평균 마케팅 예산은 전체 수익의 11%였다. 그 이후 4년 동안에는 8.2%로 떨어졌다."라고 밝혔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