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모바일로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었죠?
현재 온라인 쇼핑 중 모바일 쇼핑이 34%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3년간 3배이상 성장해서
전 세계적으로 2017년이면 700조원의 시장이 된다고 합니다. 이것은 국내도 마찬가지구요.
그럼 모바일쇼핑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무엇때문에 구매를 하는지 알아야겠죠?
답은... '충동구매'입니다.
모바일에서 주로 구매가 일어나는것은 의류, 여행 및 예약서비스인대반해 사무용품, 문구 꽃, 음반 등은 거의 구매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이유는 즉흥적으로 고민없이 쉽게 살 수 있는 제품을 구매하기때문입니다.
또한 스마트폰구매시 충동구매 비율이 81%이고, PC는 58%입니다.
이유는 스마트폰이 PC처럼 한눈에 비교하기가 힘든 환경을 가지고 있기때문입니다.
불편하게 비교하기보다는 마음에들면 사버리는것이죠.
그러니 모바일쇼핑몰을 구축할때 염두해두어야 하는것은 구매욕구 자극과 쉬운 결제입니다.
대기업에서 모바일에서 할인을 더 해주는 이유도 바로 이런것이겠죠?
이젠 모바일쇼핑몰을 덤의 개념이 아니라 더 신경써서 만들어야하는 추세입니다.
이점을 염두해두고 모바일 홈페이지를 만든다면 전환률을 쉽게 높일 수 있을것입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