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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딩페이지 콜투액션(Call To Action)으로 전환율 400%상승

2022.03.11 18:19

리유

조회수 2,621

댓글 5


안녕하세요? 요즘 아이보스에서 이것저것 글을 올리고 있는 마케팅 학도 리유입니다.


광고에서 연결되는 페이지, 행동을 유도하는 것을 랜딩페이지라고 하는데, 서비스업이나 상품 판매나 이 랜딩페이지가 아주 중요합니다. 랜딩페이지 구성이나 카피 등에 대해서는 고민하지만 콜투액션(유도 문안 등)을 심도 있게 고민하는 것은 그에 비해 좀 드물게 보이는데요...


완벽한 CTA(클릭 유도문안)을 작성하면 전환율에 아주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이는 저도 실전에서 경험한 적이 있는데요, 뷰티 관련한 동일한 랜딩페이지에서 CTA만 바꿨는데도, 약 400%의 상담 전환율이 상승한 적이 있었습니다.


1번 실패 CTA

궁금한 점이 있으면 상담을 신청 해달라는 유도 문구와 이름, 전화번호 작성을 요청하였습니다.


2번 성공 CTA

뷰티에 대한 고민이 되는 부위를 체크하여 세부적으로 고르게 하고, 이에 관련하여 1:1 뷰티 플래너가 맞춤 견적 상담을 해준다는 유도 문안을 작성하며 이름, 전화번호 작성을 요청하였습니다. 


간략하게 작성하였습니다만, 두 개의 CTA의 차이는 느껴지시죠.

2번 CTA 같은 경우 DB를 받을 때 홈페이지의 관리자 페이지 개발부분이 필요하기 때문에 약간의 비용이 소진되긴 했지만, 소진된 비용을 뛰어 넘고도 남을 전환율을 기록하였고, 하나의 랜딩페이지가 반응이 있으니, 여러 다양한 매체로 광고하여도 승산이 있더군요.


물론, 랜딩페이지 구성이 잘 되어야 연결되는 CTA도 의미가 있겠지만, 어쨌든 GA 등으로 분석을 했을 때 체류시간이나 등등 문제가 없을 시에는 CTA 부분을 고려해 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아래는 기본적인 CTA부터 활용하여 사용할 수 있는 CTA까지 예시를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짧고 강한 행동을 촉구하는 단어 사용

-지금 구매, 바로 다운로드


2. 감정이나 열정을 불러일으키는 문구

-지금 구매하고 50% 할인 받으세요.

-기한 한정 제안, 무료 상품을 받으세요.


위를 읽고 저게 뭐야 하셨죠ㅎㅎ 저 위는 고전적인 예라면...


3.자신의 생각을 담은 문구

창의적인 생각을 담을 필요가 있습니다. 본인이 구성한 랜딩페이지를 보면서 내가 소비자라면 원할 것 같은 문구를 넣으셔도 좋습니다. 


예를 들어, 제가 마사지 샵을 운영한다고 가정 해보고, 랜딩페이지의 구성은 샵의 특장점을 담았다고 칩시다. 마사지 샵을 왜 갈까요? 어디가 결려서, 만성 통증이 있는데 불편해서, 커플 마사지 등을 받으러, 부모님께 효도하러, 휴식을 취하러, 혈액순환이 안되어서 등등 다양한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저는 랜딩페이지의 중간이나 하단에 마사지를 받는 이유, 목적, 특별히 결리는 부위 등 맞춤 서비스를 위한 고객 리서치를 넣고, 예약 시 20% 할인 및 방문시 설문을 토대로 1:1 상담 진행이라는 행동유도를 할 것 같습니다. 


어차피 마사지샵에 방문하는 분들은 맞춤서비스를 원하기 때문에 저러한 행동유도 문구 버튼만으로도 간접적으로 맞춤서비스를 진행하고 체계적이구나 느낄 수 있고, 사전 맞춤서비스 설문도 하면서 할인도 받을 수 있다고 하면  그리 귀찮아하지 않고 오히려 예약을 유도하는데 수월할 것처럼 생각됩니다. 별로인가요?ㅎㅎ  


아무튼 CTA는 소비자의 심리를 파악하여 호기심을 자극해야 합니다. 서비스나 상품에 대해 기대할 수 있게 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어설프지만 제가 생각하는 CTA에 대해 썰 풀어 보았습니다. 재밌게 봐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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