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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온라인 쇼핑몰 매출을 높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아이보스 회원 한정 회원가입 이벤트)

2023.09.04 17:42

마케팅랩소디

조회수 1,091

댓글 0

안녕하세요!


매출 상승글 1,2탄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셔서, 

저희가 진행하는 브랜딩에 대한 방법을 더 상세히 전달해 드리려 빠르게 돌아왔습니다! 


여러분은 온라인 쇼핑몰(네이버, 쿠팡, 11번가, 올리브영 등)에서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아마 많은 분이 쇼핑몰 광고나 페이스북, 네이버GFA와 같은 외부 매체 광고 집행하는 것을 말씀하실 것 같습니다. 




쇼핑몰, 외부 매체 광고는 일시적으로 매출이 발생하면서 단기간 성과를 올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하지만 이런 광고들은 집행하긴 쉽지만(?) 지속해 광고비를 투자해야 하고, 유입이 발생하더라도 쉽게 이탈이 일어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 애플의 iOS14 개인 정보정책이 강화됨에 따라 서드 파티(third party) 데이터를 활용하지 못하면서, 이전보다 외부 매체 광고 효율이 낮아지게 되었고 더 이상 이런 광고들이 매출을 올릴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브랜딩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인지하고, 다양한 온드 미디어(Owned Midea) 채널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잠재고객 확보를 목표로 한 마케팅을 진행하는 분들도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작은 규모의 회사이거나 소상공인들은 브랜딩을 위해 온드 미디어를 키우면서  쓸 시간과 여력이 없습니다. 

온드 미디어를 키우기보다는 상품을 개발, 소싱하고 판매 전략을 수립하는 것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하죠.



그렇기 때문에 온라인 쇼핑몰에서 매출을 올리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브랜딩+매출 상승이 동시에 되는 것입니다. 


<검색 결과 페이지>

<랭킹 페이지>



이전 글을 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온라인 쇼핑몰 내 브랜딩+매출 상승이 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검색 결과 페이지나 랭킹 등 상품이 노출되는 영역에서 내 상품이 자주 보이는 것 가장 중요합니다.


상품의 노출 순위가 높아질수록 노출 수와 클릭률이 높아지며 자연스럽게 브랜드 인지도가 상승합니다.


노출량이 많아지게 되고, 이를 유지하면 광고를 집행하는 것보다 코어 타겟에게 상품을 훨씬 더 많이 노출할 수 있습니다.  단기 매출 성과는 물론 중·장기적인 매출까지 확보가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온라인 쇼핑몰에서 노출 수는 어떻게 높아질 수 있을까요?


<출처 : 스토어링크 - 스토어 최적화 전략 분석> 


네이버 쇼핑에서 ‘속눈썹 영양제’로 검색하였을 때, 내 상품이 1페이지에 노출되기 위해 필요한 지표들입니다.


구매, 텍스트 리뷰, 포토 리뷰, Q&A, 상품 찜 등 내 상품의 노출 순위(=노출량)를 높이기 위해 필요한 지표들과 건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출량이 많아지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구매 수’이고, 그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리뷰 수’입니다.


해당 지표들을 점차, 상품의 인기도가 올라가게 되고 자연스럽게 온라인 쇼핑몰 안에서 내 상품, 스토어가 최적화됩니다. 



내 상품의 주력 키워드를 검색하였을 때, 상품이 1페이지 밖에 위치할 때와 1페이지 내에 위치할 때의 매출은 적게는 몇십 배에서 크게는 몇백 배까지 차이가 납니다.


그렇기에 상품 제목, 상세 페이지 개선 및 이벤트를 통해 구매 수와 리뷰 수를 늘리고 최적화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전보다 내 상품의 노출량을 증가하기 위해서는 단계적으로 구매 건수를 늘리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1인 사업자나 내부 직원들이 여러 업무를 담당하는 등 대부분 현실적으로는 적절한 시기에 알맞은 구매 수, 리뷰 수를 늘리기가 어려운 상황이 많습니다. 


그렇기에 스토어링크에서는 스토어 마케팅을 통해 브랜딩을 진행하여, 온라인 쇼핑몰에서 노출량을 높이고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비용을 투자하고 휘발되는 다른 마케팅, 광고보다 쇼핑몰 내에서 내 상품이 잘 노출되는 곳에 있는 것이 매출을 늘릴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이고 장기적인 매출 상승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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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내 상품의 노출량을 높이기 위한 지표와 지표 수를 확인한 스토어링크는 이커머스 올인원 마케팅 플랫폼입니다!




[아이보스 회원 한정 회원가입 이벤트]




스토어링크는 앞서 설명한 브랜딩을 위한 스토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스토어 마케팅 진행 시, 상품의 노출 순위를 상승시키는 필요한 구매 수 & 리뷰 수 등을 자연스럽게 늘릴 수 있습니다. 


구매 체험단 서비스는 내 상품의 구매 수, 리뷰 수 상승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 

구매 체험단 서비스는 가구매가 아니며,  6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구매 체험단 플랫폼을 통해 진행됩니다. 


이전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신 아이보스 회원 한정으로 진행하는 9월 이벤트를 소개합니다! 



<아이보스를 통해 스토어링크 회원 가입 시, 구매 체험단 쿠폰 20장 즉시 증정>


아래 링크를 통해 스토어링크 회원가입 시,구매 체험단 서비스 쿠폰 20장을 2영업일 내에 즉시 증정해 드립니다. 🙂

앞서 설명해 드린 노출량을 증가시키는 것에 가장 중요한 ‘구매 수’를 늘릴 수 있는 마케팅을 무료로 20명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 안에서 내 상품의 노출량이 많아지는 것이 매출을 올리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이번 아이보스 한정 이벤트를 통해 브랜딩과 매출 상승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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