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C | User Created Contents 사용자가 직접 제작한 콘텐츠를 의미하는 용어이다. 초기에는 단순히 보고 즐기는 글과 사진 위주의 콘텐츠였으나 동영상 콘텐츠로 점점 발전하고 있다. |
UI | UI (User Interface) / 사용자 인터페이스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사람들이 컴퓨터와 상호 작용하는 시스템이다. 사람(사용자)과 사물 또는 시스템(기계, 컴퓨터 프로그램 등) 사이에서 의사소통을 ... |
UV | UV(Unique Visitors)는 일정 기간 동안 특정 사이트에 동일한 사람이 방문한 횟수를 제외한 수치로, 중복되지 않는 사용자를 의미한다. |
UX | UX (User Experience) / 사용자 경험사용자가 어떤 제품, 시스템, 서비스 등을 직접적 또는 간접적으로 이용하면서 느끼는 반응과 행동 같은 경험을 말한다. UI의 경우 사람과 시스템의 접점을 의... |
VCC 마케팅 | VCC(Value Co-Creation)를 직역하면 `가치 공동 창출`이라는 뜻으로, VCC 마케팅은 말 그대로 소비자가 브랜드와 함께 가치를 만들어 나가는 마케팅 전략을 의미한다.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자신... |
X2E | X2E(X to Earn) 서비스란 이용자의 특정 활동에 포인트나 디지털 화폐 등으로 대가를 지급하는 서비스를 의미한다.X에는 다양한 단어가 들어갈 수 있으며 현재 가장 대표적인 X2E 서비스는 이용... |
Y2K | Y2K는 Year to 2 Kilo(1000)의 약어로, 1990년대 후반에서 2000년대 초반 밀레니엄이 시작되던 때의 스타일이자 세기말의 다양한 사회적·문화적 현상을 설명하는 용어로 쓰인다.레트로·복고 유행의... |
ZMOT | ZMOT (Zero Moment of Truth) 2011년 구글이 발표한 구매행동과 관련된 개념으로, 매장에 직접 들리기 이전에 일어나는 의사결의 중 가장 중요한 순간을 ZMOT라고 한다. |
간접전환 | 고객이 광고를 클릭한 후 동일한 세션(네이버, 다음 기준 - 30분) 안에 전환을 일으키지 않고 간접전환인정기간내에서 일으킨 전환을 말한다.`네이버`의 경우 간접전환인정기간이 15일이다. ... |
객단가 | 고객이 1회 구매 시 평균적으로 결제하는 금액을 의미한다.객단가 = 매출 / 결제수 |
검색광고 | 네이버 등의 검색엔진에서 검색 시 검색 결과에 노출시키는 광고를 일컫는다. 광고주는 자신의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이들이 입력할 가능성이 높은 키워드를 선별하여 광고 노출을 요청... |
검색엔진최적화 | 검색엔진최적화(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란 검색 엔진에서 검색을 했을 때, 웹페이지가 상위에 노출되도록 관리하는 것이다. |
검색유입 | 로그분석에서 사용되는 용어로 검색 결과를 통해서 유입되는 경우를 일컫는다. 한국 실정에서 검색유입은 크게 키워드광고, 웹문서, 검색 바이럴로 나눈다. 여기에서 검색 바이럴은 블로그... |
결제수 | 측정 기간 동안 고객이 구매를 위해 결제한 횟수를 뜻한다. 한 고객이 여러 회에 걸쳐 결제한 경우도 모두 포함한다. 결제 후 취소한 경우는 제외하나 그 비중이 낮을 때에는 무시해도 무방... |
결제율 | 사업자의 KPI에 따라 적용이 달라진다. 일반 쇼핑몰은 유입수 대비 결제수의 비율을 의미한다.오프라인 서비스의 경우는 (상담)신청수 대비 결제수 비율 혹은 (업소)방문수 대비 결제수 비율... |
고객생애가치 | 고객생애가치(Customer Lifetime Value, CLV)란, 한 명의 고객이 기업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간 동안 발생하는 수익의 총합을 의미한다.장기적인 관점에서 판매자가 수익성을 높이기 위... |
과시적 비소비 | 소비가 아닌 비소비를 과시하는 것을 뜻하는 단어이다. 전 세계의 물가가 폭등하며 식료품, 외식 물가가 상승했고 많은 사람들이 취향과 선택을 과시할 수단으로 비소비와 무지출이 대두되... |
광고 침투율 | 광고를 접하는 사람들 중 광고 메시지를 인지하는 사람들의 비율을 말한다. |
광고 피로도 | 특정 광고나 지면에서 광고 자체에 대한 거부감을 나타내는 현상을 이야기한다. 같은 텍스트나 이미지 소재로 광고가 여러 번 노출될 때 광고 피로도가 더 빠르게 찾아온다. |
광고더보기 | 네이버 클릭초이스 광고 노출 영역 중 하나로, 노출 순위 밖에 있는 광고를 노출해주는 광고 영역이다.광고 영역에 보여지는 광고 이외에 더 많은 광고를 보기 원하는 검색사용자가 광고 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