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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파워링크 더보기 영역 신규 확장소재 노출 안내(홍보영상)

등록일자
2019.05.02.
조회수
19646회

안녕하세요. 네이버 검색광고 운영자입니다.


5월 29일(수)부터 사이트검색광고에 신규 확장소재 ‘홍보 영상’이 추가됩니다.
사이트검색광고를 집행하고 계신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신규 확장소재 ‘홍보 영상’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 2019년 5월 29일(수)
                      ※ 2019년 5월 15(수)부터 광고시스템에서 확장소재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적용 영역 : 모바일 파워링크 더보기 영역 
                      ※ 하반기 중, 모바일 통합검색 영역에도 노출될 예정입니다.


'홍보 영상' 확장소재 특징
- 네이버TV에 등록된 광고주의 영상을 확장소재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파워링크 더보기 영역에서 재생되고, 링크 클릭 시 광고주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노출 로직 및 노출 예시

  ‘홍보 영상’은 아래 2가지 중 한 형태로 노출됩니다.


1) 광고그룹에 '홍보 영상'이 등록되어 있다면, 등록된 '홍보 영상' 중 1개가 광고에 항상 노출됩니다.




 2) 광고그룹에 2개 이상의 ‘홍보 영상’이 등록되어 있다면, 광고 하단에 N개 형태로도 노출될 수 있습니다. (최대 5개까지 노출)





확장소재 작동 방식 
 - 동영상 썸네일을 클릭하면 영상이 재생되고, 동영상 재생화면 하단의 확장소재 링크를 클릭하면 광고주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과금 방식
- 과금 방식은 2가지입니다. 동영상이 재생되거나(CPV) 또는 동영상 재생화면 하단의 확장소재 링크 클릭 시 과금(CPC)됩니다. 
 

등록 방법
- 먼저 ‘네이버TV 비즈채널’을 등록한 후, ‘홍보 영상’ 확장소재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등록방법은 아래 도움말을 참고하세요.
   홍보 영상 확장소재 등록 방법> 
 

■ 확장소재 구성 요소
- ‘홍보 영상’ 확장소재는 동영상 썸네일, 동영상 제목 등으로 구성됩니다.
  광고시스템에서 입력해야 하는 필수 요소는 3가지(동영상, 동영상 썸네일 1, 동영상 제목 1)이며, 나머지는 네이버TV에 등록된 정보가 노출됩니다.






제한 업종 및 키워드
- 다음 업종은 ‘홍보 영상’ 등록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병의원, 성인, 대부업, 주류, 속옷, 종교(단, 종교 용품을 판매하는 판매점 사이트는 등록 가능)

- 다음 업종은 후기 형식의 동영상 등록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의료기기, 의약품, 식품, 유사투자자문업을 제외한 금융투자상품광고(증권사 등)

- 성인키워드에는 노출이 제한됩니다.

※ 알아두세요!
- ‘홍보 영상’은 광고그룹 단위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광고그룹 당 최대 5개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 '홍보 영상' 확장소재를 등록하려면 네이버TV 채널 개설 및 광고시스템과의 연동이 필요합니다. 네이버 TV란?

- 5월 15일(수)부터 광고시스템에서 홍보영상 등록을 위한 비즈채널 생성시 네이버TV 채널 개설 및 동영상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 이미지 확장소재(‘파워링크 이미지’, ‘이미지형 서브링크’)와 ‘홍보 영상’은 한 광고에서 동시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 FAQ
Q. 광고그룹에 여러 개의 ‘홍보 영상’이 등록된 경우 항상 N개 형태로 노출되나요?
A. 아니오, ‘홍보 영상’ N개 형태는 광고그룹에 등록된 ‘추가제목’, ‘홍보문구’, ‘서브링크’, ‘가격링크’, ‘이미지형 서브링크’, ‘플레이스정보’, ‘네이버예약’과 번갈아 노출됩니다.

     따라서 광고 그룹에 여러 개의 ‘홍보 영상’이 등록되어 있다면 기본적으로 ‘홍보 영상’이 1개 형태로 노출되다가 차례가 되면 N개 형태로 노출됩니다.


Q. 광고그룹에 여러 개의 ‘홍보 영상’이 등록된 경우 노출될 동영상과 순서는 어떻게 결정되나요?
A. ‘홍보 영상’이 1개 형태로 노출될 때는 광고그룹에 등록된 동영상 중에서 노출될 동영상이 임의로 선택됩니다.

     ‘홍보 영상’이 N개 형태로 노출될 때는 광고그룹에 등록된 동영상이 모두 노출되며, 노출 순서는 임의로 정해집니다.


Q. 동영상 재생화면 하단의 링크(확장소재 구성 요소의 ‘동영상 제목 2’) 클릭 시 어디로 연결되나요?

A. 클릭 시 광고주가 입력한 소재의 연결URL로 이동합니다. 단, 키워드 연결URL을 사용 중이라면 키워드 연결URL이 우선 적용됩니다.


Q. 동영상을 보고 확장소재 링크(동영상 제목2)를 클릭하면 각각 과금되나요?

A. 한 광고에서 짧은 시간 내에 추가로 발생하는 과금 이벤트(클릭, 재생)는 과금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동영상을 보고, 확장소재 링크(동영상 제목2) 또는 광고의 제목 등을 클릭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한번만 과금됩니다


Q. 등록 가능한 동영상 포맷은 어떻게 되나요?
A. 다음과 같습니다.
    - 파일형식: MPEG(MP4), AVI, WMV
    - 동영상 파일 크기: 8GB 이하
    - 동영상 재생 시간: 최소 재생시간 5초, 최대 재생시간 7시간
      ※ 해상도 480p 이상, 16:9 비율 영상을 권장합니다.
      ※ 네이버TV 멀티트랙 동영상, 360VR 영상은 등록이 제한됩니다.


Q. 이용자 후기 동영상을 ‘홍보 영상’으로 등록할 수 있나요?
A. 네, 가능합니다. 다만 해당 동영상이 광고주의 네이버TV 채널에 등록되어야 하며, 광고주가 해당 동영상을 광고에 활용할 권한을 가지거나, 

    저작권자로부터 광고 활용에 대한 허락을 받은 상태여야 합니다.
    만일 해당 영상이 상품/서비스 또는 금전적인 이득을 제공하는 대가로 작성된 ‘대가성 후기’ 라면, 확장소재 등록 시 ‘대가성 후기 여부’에 체크를 해야 합니다. 

    이 경우 ‘홍보 영상’ 확장소재 하단에 아래와 같은 문구가 노출됩니다.
    | “본 창작자에게는 소정의 저작료가 지급되었습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온라인 1:1 문의상담 또는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1588-5896)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