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브랜딩은 더 이상 대기업의 전유물이 아니다. 작은 식당을 하나 열어도 브랜딩이 필요한 시대다. 식당의 이름, 간판의 색깔, 조명, 테이블과 식기, 메뉴판, 심지어 휴지통까지 모두가 가게의 정체성을 뿜어낸다. 상품이나 서비스에 저마다 브랜드 가치를 녹여야 비로소 소비자들이 관심을 가지기 때문이다.
브랜드 혹은 브랜딩의 중요성은 누구나 알지만, 실제로 이를 비즈니스에 적용하기는 쉽지 않다. 브랜딩은 단순한 네이밍, 슬로건, 로고, 인테리어가 아니다. 이 모든 것을 하나로 아우르는 자기표현이다. 그래서 제대로 하려면 막막하고 어렵다. 스스로 본질을 잘 파악하고 오랜 시간 꾸준하게 일관성을 가져야 비로소 소비자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지난한 과정이다.
지난해 처음 열린 ‘브랜드비즈 컨퍼런스 2017’이 전 석 조기 매진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각 분야 최고의 브랜드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브랜드의 본질에 대해 저마다 열띤 강연을 펼쳤다. 행사가 끝나자마자 다음 행사 문의가 끊이지 않을 정도로 많은 청중이 만족감을 표시했다.
이러한 높은 기대를 이어받아 ‘브랜드비즈 컨퍼런스 2018’이 오는 10월 17일 수요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에서 개최된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브랜드 디자이너 김현 디파크브랜딩 고문의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 폰트, 공간, 제품, 사운드, 비주얼 등 각 분야 10인의 브랜드 전문가가 등장해 관객들에게 통찰력과 영감을 불어넣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 브랜드비즈 컨퍼런스 2018 보도자료 중 발췌
Program
09:00~09:30
• 등록
09:30~09:50 / 신상철 일요신문사 대표
• 환영사
09:50~10:30 / 김현 디파크브랜딩 고문
• 브랜드와 디자인… 나는 누구인가?
10:30~11:10 / 최소현 퍼셉션 대표
• 브랜드 관점에서의 고객경험설계, 보이는 것 혹은 보이지 않는 것에 대한 이야기
11:10~11:50 / 권경석 산돌커뮤니케이션 이사
• "리얼리티 타이포브랜딩" - 폰트로 브랜딩할 때 중요한 키워드 "Reality Design"
11:50~13:00
• Lunch
13:00~13:40 / 백종환 WGNB 대표
• 브랜드가 담겨지는 공간, 공간을 만들어내는 작은 이야기
13:40~14:20 / 김지윤 Jiyoun Kim 스튜디오 대표
• 산업 디자이너가 이야기하는 브랜드
14:20~15:00 / 김홍기 스페이스오디티 대표
• 음악, 브랜드의 경험을 확장시키다
15:00~15:30
• Coffe Break
15:30~16:10 / 심대기, 심효준 대기앤준 스튜디오 공동 대표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