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애자일 입니다.
제가 소속된 당사에서 여러 사정으로 sns 광고는 대행사 통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사이트 보고서를 받아서 보는데, 가공된 데이터여서 분석에 여러가지 제한사항이 많습니다.
(이외 인구통계 데이터)
Q 문의드리고 싶은 내용은,
①보고 받은 자료를 보면 인스타그램은 노출/도달에 대한 자료 말고는 특별히 의미있는 데이터가 없는데
클릭률이라던지 조회율 이런건 확인이 어려운가요?
소재 특성상 피드형태이니 조회나 클릭에 대한 확인이 어렵다 하더라도 특정한 기준에 의해
터치라던지, 조회시간(초)라던지 기준으로 확인이 가능할 것 같은데 그런 데이터는 전혀 없고
노출이랑 도달만 나와 있네요
② 혹시 광고주가 계정 운영 및 직접 광고집행이 어렵다면, 네이버 광고시스템 처럼 광고주 계정과 연동해서 인사이트를 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검색 엔진 광고에만 집중하다 보니 sns 쪽 문외한이 되어 버렸네요 T_T
선배님들 도움 및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리터: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