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검색어

실시간 인기 검색어

닥터튜브 주힘찬의 유튜브 클리닉

주힘찬 저자(글)
미래의창 · 2023년 12월 05일
10.0 (4개의 리뷰)
도움돼요 (100%의 구매자)
  • 닥터튜브 주힘찬의 유튜브 클리닉 대표 이미지
    닥터튜브 주힘찬의 유튜브 클리닉 대표 이미지
  • 닥터튜브 주힘찬의 유튜브 클리닉 부가 이미지1
    닥터튜브 주힘찬의 유튜브 클리닉 부가 이미지1
  • 닥터튜브 주힘찬의 유튜브 클리닉 부가 이미지2
    닥터튜브 주힘찬의 유튜브 클리닉 부가 이미지2
  • A4
    사이즈 비교
    210x297
    닥터튜브 주힘찬의 유튜브 클리닉 사이즈 비교 153x225
    단위 : mm
무료배송 이벤트 소득공제
10% 16,200 18,000
적립/혜택
900P

기본적립

5% 적립 900P

추가적립

  • 5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2,000P
  • 3만원 이상 구매 시, 등급별 2~4% 추가 최대 900P
  •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추가 최대 300원
배송안내
무료배송
배송비 안내
국내도서/외국도서
도서만 15,000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도서+교보Only(교보배송)을 함께 15,000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15,000원 미만 시 2,500원 배송비 부과

교보Only(교보배송)
각각 구매하거나 함께 20,000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20,000원 미만 시 2,500원 배송비 부과

해외주문 서양도서/해외주문 일본도서(교보배송)
각각 구매하거나 함께 15,000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15,000원 미만 시 2,500원 배송비 부과

업체배송 상품(전집, GIFT, 음반/DVD 등)
해당 상품 상세페이지 "배송비" 참고 (업체 별/판매자 별 무료배송 기준 다름)
바로드림 오늘배송
업체에서 별도 배송하여 1Box당 배송비 2,500원 부과

1Box 기준 : 도서 10권

그 외 무료배송 기준
바로드림, eBook 상품을 주문한 경우, 플래티넘/골드/실버회원 무료배송쿠폰 이용하여 주문한 경우, 무료배송 등록 상품을 주문한 경우
주문정보를 불러오는 중입니다.
기본배송지 기준
배송일자 기준 안내
로그인 : 회원정보에 등록된 기본배송지
로그아웃 : '서울시 종로구 종로1' 주소 기준
로그인정확한 배송 안내를 받아보세요!

해외주문/바로드림/제휴사주문/업체배송건의 경우 1+1 증정상품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패키지

북카드

키워드 Pick

키워드 Pick 안내

관심 키워드를 주제로 다른 연관 도서를 다양하게 찾아 볼 수 있는 서비스로, 클릭 시 관심 키워드를 주제로 한 다양한 책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는 최근 많이 찾는 순으로 정렬됩니다.

닥터튜브 주힘찬의 유튜브 클리닉 상세 이미지
“유튜브 10년, 판이 완전히 바뀌었다!”
진검승부가 펼쳐지는 유튜브 판에서 살아남기 위한 본격 실전 가이드
“나는 유튜브로 얼마 벌었다.” 이제는 아무도 이런 말을 귀담아듣지 않는다. 유튜브와 1인 크리에이터가 등장하고, 그 열기에 힘입어 MCN 사업이 부흥한 지도 10년이 지났다. 무한 확장하며 모두에게 파이를 나눠줄 것만 같던 유튜브는 어느덧 진검승부가 펼쳐지는 전쟁터로 변했다. 진정성과 꾸준함을 내세우며 정성을 다해 채널을 키워온 1인 크리에이터들 앞에는 이제 대형 방송사와 국민 MC, 인기 아이돌들이 포진해 있다. 더 이상은 알고리즘의 축복에만 의지할 수만은 없다. 구글과 유튜브를 치열하게 공부해야 하고, 구글이 깔아준 멍석 위로 가장 트렌디한 비즈니스를 펼쳐 내 몫을 챙겨야 한다.

‘반드시 통하는 유튜브 성공 법칙’은 존재하지 않는다. 구독자수라는 납작한 수치도 더는 중요하지 않다. 영원할 것 같던 MCN 제국도 멈칫하는 추세다. 격변하는 유튜브, 그렇다면 1인 크리에이터는 앞으로 어떻게 대처해야 좋을까? 어떤 전략으로 ‘찐팬’을 모으고 알고리즘에 올라타야 할까? 임영웅과 이연복 셰프를 비롯해 여러 셀럽 채널을 기획하고 운영해본, MCN 출신 컨설턴트 ‘주힘찬’이 《닥터튜브 주힘찬의 유튜브 클리닉》을 통해 그 답을 밝힌다. 분야를 막론한 크리에이터들이 공통으로 겪는 시행착오를 해결하는 팁부터 구체적인 광고 계약서 작성법, 콘텐츠 기획법과 멘탈 관리 비결까지. 지극히 친절한 안내와 자세한 팁 곳곳에 저자의 뼈 있는 메시지가 담겨있다.

작가정보

저자(글) 주힘찬

한국외대에서 중국문학, 문화콘텐츠학을 전공했다. 졸업 후에는 유튜브와 왕홍 경제의 차이를 공부하기 위해 중국으로 떠나 빌리빌리, 웨이보 채널을 운영했다. CJ 최우수 신입사원으로 입사 후, CJ ENM DIA TV에 근무했다. 크리에이터들을 서포트할 때는 광고 세일즈보다도 ‘채널 매니지먼트’에 초점을 맞췄다. 채널만 살아있으면 광고는 알아서 들어오기 때문.
중장년층의 유튜브 유입을 예측하여 2019년부터 트로트 가수들과 파트너십을 시작했다. 임영웅 채널의 매니지먼트를 진행한 것도 이때. 〈내일은 미스터트롯 1〉 이후 임영웅, 정동원, 이찬원, 장민호 채널의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고 각 시기에 맞는 채널 운영 전략을 짰다. TV조선에서 방영한 〈아임 히어로 임영웅 101〉(시청률 6.3%)을 직접 기획 및 제작했다. 점점 디지털 광고 대행사로 변하는 MCN 모델을 보완하기 위해 유튜브 데이터 자동 분석플랫폼을 기획했고, 사내 공모전에서 1위를 차지했다.
현재는 퇴사 후 유튜브 채널 1:1 관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파트너는 임영웅, 이연복 셰프이며, 공공기관 채널의 연간 보고서도 작성했다. 크리에이터가 늘 당면하는 문제인 ‘콘텐츠 소재 고갈’을 해결하기 위해 유튜브의 인기 급상승 동영상을 콘텐츠 기획 측면에서 분석하는 뉴스레터를 매주 발행한다.

목차

  • 프롤로그: 유튜브, 절대 하지 마세요!

    1장. 유튜브 플랫폼 제대로 이해하기
    - 유튜브 10년, 판이 바뀌었다
    - 조회수보다 중요한 것은 시청 완료율
    - 취향에도 디테일이 필요하다
    - 재미있든지, 유익하든지
    - ‘브랜드 채널’이라고 꼭 알려야 하나?
    - 유튜브 트렌드 따라잡기 1~5기
    - 유튜브 트렌드 따라잡기 6~10기

    2장. 유튜브의 오해와 진실
    - 구독자수보다 중요한 것은 평균 조회수
    - 100만 골드버튼보다 10만 찐팬이 더 귀하다
    - ‘인급동’의 비밀은 일상에 있다
    - 편집도 없이, 대충 찍은 동영상이 더 인기 있는 이유
    - 인플루언서에게 광고를 맡기기 전에 꼭 살펴보세요!
    - 유튜브 팩트 체크, 구글이 제공하는 정보가 가장 정확하다

    3장. 채널 매니지먼트
    - 채널은 무조건 한 줄 요약!
    - 크리에이터의 숙명, 이미지 소비를 극복하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
    - 신규 콘텐츠 기획 1: 내 채널을 시청하는 사람들은 누구인가
    - 신규 콘텐츠 기획 2: 같은 카테고리 다른 채널들의 공통점을 찾아라
    - 신규 콘텐츠 기획 3: 새로 생긴 기능에 주목하라
    - 신규 콘텐츠 기획 4: 트렌드에 무작정 올라타지 마라
    - 타깃 확장을 위한 새로운 이미지 전략
    - 팬덤을 만드는 최고의 전략은 ‘라이브’
    - “우리 같이 찍을래요?”: 윈윈 컬래버레이션을 위하여
    - 업로드 직후의 시청자 반응이 가장 중요하다
    - MCN과 파트너십이 고민된다면

    4장.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 크리에이터가 팔 수 있는 5가지 상품 유형
    - 내가 만든 광고 영상, 공짜로 활용되고 있지는 않나요?
    - 광고 제안, 제대로 이해하려면 문장을 쪼개라
    - 광고비의 산정 기준이 있나요?
    - 채널과 어울리는 광고는 그 자체로 훌륭한 포트폴리오
    - 광고 계약서는 무조건 쓰자
    - 유튜브 비즈니스의 기본 1: 채널 소개서 만들기
    - 2가지 사례로 보는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 유튜브 비즈니스의 기본 2: 결과 리포트 만들기
    -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구조의 한계점

    5장. 크리에이터 멘탈 관리법
    - 다른 사람이 하는 행동이나 말 때문에 괴로워요
    - 혹시 남에게 상처주는 말이나 행동을 하고 있지는 않나요?
    - 일이 손에 잡히지 않고 우울해요

    에필로그: 전업 크리에이터의 종착지는 어디일까?
    감사의 말

책 속으로

이제 유튜브는 극한 서바이벌의 장으로 변했다. 정신을 차리지 않으면 바로 죽어버린다. 유튜브에서 채널을 운영한다는 것은 피 튀기는 경쟁 속에서 승리가 아닌 생존을 목표로 두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유튜브라는 플랫폼을 철저히 공부해야 하며, 콘텐츠 제작과 운영도 더 이상 운에 맡기지 말고 실력을 키워야 한다. 더군다나 비즈니스는 전문 영역으로, 정확하게 알지 못하면 그동안의 노력에 대한 제값을 받지 못하다가, 공든 탑을 무너뜨릴 수도 있다. (19~20p)

결국 유튜브의 핵심 경쟁력은 콘텐츠에 대한 진정성이다. 내가 진짜 좋아하는 것인지, 내 취향인지, 그리고 그것을 얼마나 디테일하게 표현하고 있는지다. 온라인 강의나 여러 책에서 말하는 ‘유튜브 성공하는 10가지 법칙’이나 ‘끝장나게 편집하는 방법’은 중요하지 않다. 초반 유튜브 시장에서는 이러한 기술이 가능했을지 몰라도 취향이 파편화된 지금은 오히려 독이 될 뿐이다. (31p)

크리에이터, 광고주, 대행사들이여! 더는 구독자수에 목매지 말아라. 크리에이터 채널을 통한 비즈니스는 결국 관계 비즈니스이고, 관계 비즈니스의 핵심은 찐팬이다. 앞으로는 채널을 굳건히 지켜줄 ‘콘크리트층’ 이 얼마나 있는지를 확인하자. (74p)

“영상의 퀄리티를 잘 뽑아내야 채널이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은 크리에이터에게 PD의 역할이 아닌, 편집자의 역할만 강조하는 것이다. 편집은 기술이 발달할수록 AI 등에 대체될 확률이 높지만, 기획력은 어떤 기술로도 대체 불가능하다. (94p)

나와 같은 카테고리에 속한 다른 채널들을 분석해 공통점을 뽑아내는 능력은 유튜브 채널 운영에서 정말 중요하다. 공통점을 찾는 게 힘들다면, 조회수가 잘 나온 2~3개 영상부터 분석해보자. 관찰력만 조금 키운다면 금세 방법을 터득할 수 있다. 이렇게 유튜브를 보는 눈을 키우면 자연스럽게 콘텐츠에 대한 감도 생기고, 카테고리에서 시청자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 수 있어 골 결정력도 높아진다. (124p)

몇 시간 동안 라이브로 구독자와 대화하는 크리에이터도 있다. 자신의 콘텐츠와 관련된 이야기를 하기도 하고 오늘 하루에 대한 일상적인 이야기를 나누기도 한다. 중요한 건 관계가 쌓이는 과정에서 아이디어도 얻고 내 이미지와 맞는 신규 콘텐츠를 발견하기도 한다는 것이다. (141p)

유튜브 분석에서는 시청 완료율(=평균 조회율)이 중심이 되어야 한다. 때문에 조회수만 높은 영상은 좋은 영상으로 판단하지 않는다. 조회수도 높고, 시청 완료율도 높아야 알고리즘적으로 좋은 영상으로 분류되어 노출이 더 많이 된다. (152p)

앞서 라이브는 팬덤을 만드는 필수 덕목이라고 했는데, 비즈니스에도 유용하게 활용된다. 꼭 유튜브 라이브가 아니어도 된다. 트위치, 아프리카TV도 상관없다. 게임이나 먹방 카테고리는 라이브를 활용한 비즈니스에 매우 적합하다. (167p)

앞으로 인플루언서 광고 시장은 더 크게 성장할 것이다. 디지털에 친숙한 알파세대가 소비의 중심이 되고 있고, 유튜브 외에도 여러 플랫폼이 등장하고 있으며, 누군가에게 영향력 있는 사람이 되고 싶은 건 인간의 본능이기 때문이다. (186p)

광고를 진행할 때 돈을 기준으로 한다면,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상품의 개념을 잘못 이해하고 있는 것이다. 브랜드와 크리에이터의 합작인 만큼 둘 다 윈윈이 되느냐가 가장 중요하다. 광고 영상이지만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콘텐츠로서도 가치가 있어야 한다. 만약 일주일에 영상 하나를 올린다면 광고는 한 달에 한 개씩만 진행해야 한다. (190p)

‘골든타임’이라는 말을 들어봤을 것이다. 골든타임이란 생명을 살릴 수 있는 마지막 시간을 의미한다. 잘못을 저지른 크리에이터에게도 채널을 살릴 수 있는 골든타임이 존재한다. (246p)

유튜브는 장기전이다. 당신이 유재석이나 신동엽처럼 국민적인 MC가 아닌 한, 단기간에 채널의 성과를 얻는 일은 불가능에 가깝다. 초반부터 많은 돈을 들여 장비를 채워넣기보다는 날것의 느낌으로, 그러나 디테일한 나만의 취향이 잘 담긴 차별화된 콘텐츠를 꾸준히 만들어가야 한다. (231p)

유튜브에서 채널을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채널의 죽음을 최대한 늦추는 것이 중요하다. 유튜브의 플랫폼적 특성을 똑바로 이해하고 스스로 채널 매니지먼트를 해가며, 채널 규모에 맞는 크리에이터 비즈니스를 전개하면서 말이다. 그렇게 채널이 살아있는 동안 당신만의 넥스트 스텝을 천천히 준비하면 된다. (253p)

출판사 서평

“더 이상 구독자수는 의미 없습니다”
유튜브 2.0시대, 새로운 문법이 필요한 때
유튜브가 한국에 상륙해 ‘1인 크리에이터의 시대’를 열어젖힌 것도 벌써 10년 전의 일이다. 10년간 상황은 몰라보게 변했다. 이제 ‘꾸준히’, ‘소소하게’를 지향하는 예전의 방식으로는 채널을 제대로 운영할 수 없다. 취미 이상의 유튜브를 원한다면, 구글과 시청자를 공부하고 실시간적인 비즈니스 트렌드에 발맞춰가야 한다. 알고리즘은 랜덤한 복권이 아니다. 오히려 구글의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고안된 도구에 가깝다. 시청자 역시 아무 동영상이나 눌러 보는 단순한 향유층이 아니다. 재미, 정보, 디테일한 취향을 잘 타기팅한 크리에이터에게만 ‘구독’, ‘좋아요’, ‘알림 설정’을 허락하는 까다로운 소비자들이다.
‘구독자 100만 명’, ‘골드버튼’, ‘고퀄리티의 편집’이라는 일률적인 기준만을 좇아서는 채널 매니지먼트를 원활히 영위하기 어려운 시대다. 조회수보다도 시청 완료율을 높이는 일에 신경 써야 하고, 구독자수의 추이보다도 ‘찐팬의 수’, ‘평균 조회수’를 더 꼼꼼히 분석해야 한다. 무작정 순간순간의 트렌드를 좇아 콘텐츠를 기획하는 일도 위험하다. ‘영원히 죽지 않는 불멸의 채널’이 되는 방법은 없지만, ‘찐팬들과 건강한 관계를 구축하며 오래오래 비즈니스를 이어가는 채널’이 되는 비법은 존재하기 마련이다.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똑똑하게 이해하고 철저하게 응대해야 한다
현직 유튜브 컨설턴트의 ‘진짜 실전 운영법’
저자는 5년간 MCN에 재직하며 카테고리를 불문한 크리에이터들이 공통으로 겪는 시행착오를 지켜보고 해결해왔다. 이 책은 그러한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쓰인 것이다. 그중에서도 크리에이터들이 가장 어려워하고, 혼자서 처리하기 힘들어하는 문제가 바로 ‘크리에이터 비즈니스’다. 잘 정리되지 않은 두루뭉술한 문장의 광고 제안을 받거나 자신의 콘텐츠를 상품화하여 광고 시장에 소개해야 하는 상황이 오면 크리에이터들은 당황하기 일쑤다. 대부분의 크리에이터는 콘텐츠에 능한 사람이지, 비즈니스에 정통한 사람은 아니기 때문이다.
이에 저자는 풍부한 인사이트와 예시를 통해 비즈니스 초보인 크리에이터를 돕고자 한다. 크리에이터가 판매할 수 있는 상품의 종류와 특징, 단가 산정 팁, 계약 전 반드시 확인해야 할 체크리스트부터 ‘영업용 채널 소개서’와 ‘결과 보고서’를 작성하는 법까지 정성스레 담아 똑 부러지는 한 권의 가이드북으로 완성했다. 이제 크리에이터는 콘텐츠 제작이라는 일차원적인 작업 이상을 해내야만 한다.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자가 되어 자신이 가진 것을 영리하게 어필할 줄 알아야 한다는 뜻이다.

오늘날 유튜브는 목적이 아닌 과정
내 채널을 고유한 ‘포트폴리오’로 만들어라!
연예인들이나 셀럽들이 본업 활동에서 그치지 않고 다른 분야에 진출하거나 사업에 도전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수명이 불안정한 데다 시시각각 업계의 트렌드가 변하는 직업적 특성 때문이다. 오늘날에는 크리에이터도 연예인 혹은 공인과 다름없어졌다. 크리에이터가 이끄는 채널이 ‘활발하게 살아있는’ 기간은 평균 3~5년인데, 이 기간에 다음 스텝을 미리 계획해두는 편이 좋다. 유튜브를 단순한 종착지가 아니라 커리어의 발판으로 삼아보는 것이다. 훌륭한 기획을 거쳐 완성된 콘텐츠들과 채널에 어울리는 광고 영상은 그 자체로 멋진 포트폴리오가 된다. 유튜브의 특성을 공부하고 시청자를 모아 매니지먼트를 해가며, 크리에이터 비즈니스를 전개함과 동시에 나만의 넥스트 스텝을 준비한다면, 유튜브 채널은 그 무엇보다도 강력한 무기가 되어줄 것이다.

기본정보

상품정보
ISBN 9791192519999
발행(출시)일자 2023년 12월 05일
쪽수 256쪽
크기
153 * 225 * 22 mm / 567 g
총권수 1권

Klover

Klover 리뷰 안내
교보를 애용해 주시는 고객님들이 남겨주신 평점과 감상을 바탕으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교보문고의 리뷰 서비스입니다.
1.리워드 안내
구매 후 90일 이내에 평점과 10자 이상의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2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e교환권은 적립 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리워드는 작성 후 다음 날 제공되며, 발송 전 작성 시 발송 완료 후 익일 제공됩니다.
리워드는 리뷰 종류별로 구매한 아이디당 한 상품에 최초 1회 작성 건들에 대해서만 제공됩니다.
판매가 1,000원 미만 도서의 경우 리워드 지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한달 후 리뷰
구매 후 30일~ 120일 이내에 작성된 두 번째 구매리뷰에 대해 한 달 후 리뷰로 인지하고 e교환권 100원을 추가 제공합니다.

* 강연, 공연, 여행, 동영상, 사은품, 기프트카드 상품은 지급 제외
2.운영 원칙 안내
Klover 리뷰를 통한 리뷰를 작성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유로운 의사 표현의 공간인 만큼 타인에 대한 배려를 부탁합니다.
일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불편을 끼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아래에 해당하는 Klover 리뷰는 별도의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리뷰는 1인이 중복으로 작성하실 수는 있지만, 평점계산은 가장 최근에 남긴 1건의 리뷰만 반영됩니다.
3.신고하기
다른 고객이 작성리뷰에 대해 불쾌함을 느끼는 경우 신고를 할 수 있으며, 신고 자가 일정수준 이상 누적되면 작성하신 리뷰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200원 적립

문장수집

문장수집 안내
문장수집은 고객님들이 직접 선정한 책의 좋은 문장을 보여주는 교보문고의 새로운 서비스입니다. 마음을 두드린 문장들을 기록하고 좋은 글귀들은 "좋아요“ 하여 모아보세요. 도서 문장과 무관한 내용 등록 시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리워드 안내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드립니다.
e교환권은 적립 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리워드는 작성 후 다음 날 제공되며, 발송 전 작성 시 발송 완료 후 익일 제공됩니다.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주문취소/반품/절판/품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이 책의 첫 기록을 남겨주세요

교환/반품/품절 안내

상품 설명에 반품/교환 관련한 안내가 있는 경우 그 내용을 우선으로 합니다. (업체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벤트
TOP

저자 모두보기

저자(글)

매장별 재고 및 도서위치

할인쿠폰 다운로드

  • 쿠폰은 주문결제화면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 다운로드한 쿠폰은 마이 > 나의 통장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도서정가제 적용 대상 상품에 대해서는 정가의 10%까지 쿠폰 할인이 가능합니다.
  • 도서정가제 적용 대상 상품에 10% 할인이 되었다면, 해당 상품에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적립예정포인트 안내

  • 통합포인트 안내

    • 통합포인트는 교보문고(인터넷, 매장), 핫트랙스(인터넷, 매장), 모바일 교보문고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상품 주문 시, 해당 상품의 적립률에 따라 적립 예정 포인트가 자동 합산되고 주문하신 상품이 발송완료 된 후에 자동으로 적립됩니다.
    • 단, 쿠폰 및 마일리지, 통합포인트, e교환권 사용 시 적립 예정 통합포인트가 변동될 수 있으며 주문취소나 반품시에는 적립된 통합포인트가 다시 차감됩니다.
  • 통합포인트 적립 안내

    • 통합포인트는 도서정가제 범위 내에서 적용됩니다.
    • 추가적립 및 회원 혜택은 도서정가제 대상상품(국내도서, eBook등)으로만 주문시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 기본적립) 상품별 적립금액

    • 온라인교보문고에서 상품 구매시 상품의 적립률에 따라 적립됩니다.
    • 단 도서정가제 적용 대상인 국내도서,eBook은 15%내에서 할인율을 제외한 금액내로 적립됩니다.
  • 추가적립) 5만원 이상 구매시 통합포인트 2천원 추가적립

    • 5만원 이상 구매시 통합포인트 2천원 적립됩니다.
    • 도서정가제 예외상품(외서,음반,DVD,잡지(일부),기프트) 2천원 이상 포함시 적립 가능합니다.
    • 주문하신 상품이 전체 품절인 경우 적립되지 않습니다.
  • 회원혜택) 3만원이상 구매시 회원등급별 2~4% 추가적립

    • 회원등급이 플래티넘, 골드, 실버 등급의 경우 추가적립 됩니다.
    • 추가적립은 실결제액 기준(쿠폰 및 마일리지, 통합포인트, e교환권 사용액 제외) 3만원 이상일 경우 적립됩니다.
    • 주문 후 취소,반품분의 통합포인트는 단품별로 회수되며, 반품으로 인해 결제잔액이 3만원 미만으로 변경될 경우 추가 통합포인트는 전액 회수될 수 있습니다.

제휴 포인트 안내

제휴 포인트 사용

  • OK CASHBAG 10원 단위사용 (사용금액 제한없음)
  • GS&POINT 최대 10만 원 사용
더보기

구매방법 별 배송안내

지역별 도착 예정일

수도권 지역

배송 일정 안내 테이블로 결제 완료 시간, 도착예정일 결제 완료 시간 컬럼의 하위로 평일 0시 ~ 12시 토요일 0시 ~ 11시 평일 12시 ~ 22시 평일 12시 ~ 24시 토요일 11시 ~ 21시 을(를) 나타낸 표입니다.
결제 완료 시간 도착예정일
평일 0시 ~ 12시

토요일 0시 ~ 11시
당일배송 오늘

당일배송 오늘
평일 12시 ~ 22시

평일 12시 ~ 24시

토요일 11시 ~ 21시
새벽배송 내일 07시 이전

내일

일요배송 일요일

수도권 외 (천안, 대전, 울산, 부산, 대구, 창원)

배송 일정 안내 테이블로 결제 완료 시간, 도착예정일 결제 완료 시간 컬럼의 하위로 월~토 0시 ~ 11시 30분 을(를) 나타낸 표입니다.
결제 완료 시간 도착예정일
월~토 0시 ~ 11시 30분
당일배송 오늘

배송 유의사항

  • 새벽배송과 일요배송은 수도권 일부 지역을 대상으로 합니다.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도착 예정일을 확인해 주세요.
  • 수도권 외 지역에서 선물포장하기 또는 사은품을 포함하여 주문할 경우 당일배송 불가합니다.
  • 무통장입금 주문 후 당일 배송 가능 시간 이후 입금된 경우 당일 배송 불가합니다.
  • 새벽배송의 경우 공동 현관 출입 번호가 누락 되었거나 틀릴 경우 요청하신 방법으로 출입이 어려워, 부득이하게 공동 현관 또는 경비실 앞에 배송 될 수 있습니다.
  • 학교, 관공서, 회사 등 출입 제한 시간이 있는 곳은 당일배송, 새벽배송, 일요배송이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공휴일과 겹친 토요일, 일요일은 일요일 배송에서 제외됩니다. 일요배송은 한정 수량에 한해 제공됩니다. 수량 초과 시 일반배송으로 발송되니 주문 시 도착 예정일을 확인해 주세요.
  • 주문 후 배송지 변경 시 변경된 배송지에 따라 익일 배송될 수 있습니다.
  • 수도권 외 지역의 경우 효율적인 배송을 위해 각 지역 매장에서 택배를 발송하므로, 주문 시의 부록과 상이할 수 있습니다.
  • 각 지역 매장에서 재고 부족 시 재고 확보를 위해 당일 배송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기상악화로 인한 도로 사정으로 일부 지역의 배송 지연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출고 예정일이 5일 이상인 상품의 경우(결제일로부터 7일 동안 미입고), 출판사 / 유통사 사정으로 품/절판 되어 구입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경우 SMS, 메일로 알려드립니다.
  • 분철상품 주문 시 분철 작업으로 인해 기존 도착 예정일에 2일 정도 추가되며, 당일 배송, 해외 배송이 불가합니다.
  • 해외주문도서는 해외 거래처 사정에 의해 품절/지연될 수 있습니다.
  • 스페셜오더 도서나 일서 해외 주문 도서와 함께 주문 시 배송일이 이에 맞추어 지연되오니, 이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로드림존에서 받기

  1. 1
    주문하기
    매장 선택 후 바로드림으로 주문해주세요.
  2. 2
    매장 방문하기
    도서가 준비되면 휴대폰으로 알림을 보내드려요.
    매장에 방문해주세요.
  3. 3
    상품 받기
    바로드림존에서 바코드를 제시하고 상품을 받아보세요.

이용 안내

  • 바로드림은 전국 교보문고 매장 및 교내서점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 잡지 및 일부 도서는 바로드림 이용이 불가합니다.
  • 각 매장 운영시간에 따라 바로드림 이용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픽업박스에서 찾기' 주문 시 도서 5권 이하의 경우에만 주문 가능합니다.

수령 안내

  • 안내되는 재고수량은 서비스 운영 목적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므로 해당 매장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바로드림 주문 후 재고가 실시간 변동되어, 수령 예상 시간에 수령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픽업박스 보관함 부족 또는 픽업박스에 보관이 불가한 사이즈일 경우 바로드림존에 보관합니다.

취소/교환/반품 안내

  • 주문 후 7일간 찾아가지 않으시면, 자동으로 결제가 취소됩니다.
  • '픽업박스에서 찾기' 주문의 경우 보관완료 알림 이후 3일이 경과 되면 자동으로 주문이 취소 됩니다.
  • 취소된 금액은 결제수단의 승인취소 및 예치금으로 전환됩니다.
  • 교환/반품은 수령하신 매장에서만 가능합니다.

사은품 관련 안내

  • 바로드림 서비스는 일부 1+1 도서, 경품, 사은품 등이 포함 되지 않습니다.

음반/DVD 바로드림시 유의사항

  • 음반/DVD 상품은 바로드림 주문 후 수령점 변경이 불가합니다. 주문 전 수령점을 꼭 확인해 주세요.
  • 사은품(포스터,엽서 등)은 증정되지 않습니다.
  • 커버이미지 랜덤발매 음반은 버전 선택이 불가합니다.
  • 광화문점,강남점,대구점,영등포점,잠실점은 [직접 찾아 바로드림존 가기], [바로드림존에서 받기] 로 주문시 음반 코너에서 수령확인이 가능합니다
  • 선물 받는 분의 휴대폰번호만 입력하신 후 결제하시면 받는 분 휴대폰으로 선물번호가 전달됩니다.
  • 문자를 받은 분께서는 마이 > 주문관리 > 모바일 선물내역 화면에서 선물번호와 배송지 정보를 입력하시면 선물주문이 완료되어 상품준비 및 배송이 진행됩니다.
  • 선물하기 결제하신 후 14일까지 받는 분이 선물번호를 등록하지 않으실 경우 주문은 자동취소 됩니다.
  • 또한 배송 전 상품이 품절 / 절판 될 경우 주문은 자동취소 됩니다.

바로드림 서비스 안내

  1. STEP 01
    매장 선택 후 바로드림 주문
  2. STEP 02
    준비완료 알림 시 매장 방문하기
  3. STEP 03
    바로드림존에서 주문상품 받기
  • 바로드림은 전국 교보문고 매장 및 교내서점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 잡지 및 일부 도서는 바로드림 이용이 불가합니다.
  • 각 매장 운영시간에 따라 바로드림 이용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수령 안내

  • 안내되는 재고수량은 서비스 운영 목적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므로 해당 매장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바로드림 주문 후 재고가 실시간 변동되어, 수령 예상시간에 수령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취소/교환/반품 안내

  • 주문 후 7일간 찾아가지 않으시면, 자동으로 결제가 취소됩니다.
  • 취소된 금액은 결제수단의 승인취소 및 예치금으로 전환됩니다.
  • 교환/반품은 수령하신 매장에서만 가능합니다.

사은품 관련 안내

  • 바로드림 서비스는 일부 1+1 도서, 경품, 사은품 등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음반/DVD 바로드림시 유의사항

  • 음반/DVD 상품은 바로드림 주문 후 수령점 변경이 불가합니다. 주문 전 수령점을 꼭 확인해주세요.
  • 사은품(포스터,엽서 등)은 증정되지 않습니다.
  • 커버이미지 랜덤발매 음반은 버전 선택이 불가합니다.
  • 광화문점,강남점,대구점,영등포점,잠실점은 [직접 찾아 바로드림존 가기], [바로드림존에서 받기] 로 주문시 음반코너에서 수령확인이 가능합니다.
  1. STEP 01
    픽업박스에서 찾기 주문
  2. STEP 02
    도서준비완료 후 휴대폰으로 인증번호 전송
  3. STEP 03
    매장 방문하여 픽업박스에서 인증번호 입력 후 도서 픽업
  • 바로드림은 전국 교보문고 매장 및 교내서점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 잡지 및 일부 도서는 바로드림 이용이 불가합니다.
  • 각 매장 운영시간에 따라 바로드림 이용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수령 안내

  • 안내되는 재고수량은 서비스 운영 목적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므로 해당 매장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바로드림 주문 후 재고가 실시간 변동되어, 수령 예상시간에 수령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취소/교환/반품 안내

  • 주문 후 7일간 찾아가지 않으시면, 자동으로 결제가 취소됩니다.
  • 취소된 금액은 결제수단의 승인취소 및 예치금으로 전환됩니다.
  • 교환/반품은 수령하신 매장에서만 가능합니다.

사은품 관련 안내

  • 바로드림 서비스는 일부 1+1 도서, 경품, 사은품 등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음반/DVD 바로드림시 유의사항

  • 음반/DVD 상품은 바로드림 주문 후 수령점 변경이 불가합니다. 주문 전 수령점을 꼭 확인해주세요.
  • 사은품(포스터,엽서 등)은 증정되지 않습니다.
  • 커버이미지 랜덤발매 음반은 버전 선택이 불가합니다.
  • 광화문점,강남점,대구점,영등포점,잠실점은 [직접 찾아 바로드림존 가기], [바로드림존에서 받기] 로 주문시 음반코너에서 수령확인이 가능합니다.

도서 소득공제 안내

  • 도서 소득공제란?

    • 2018년 7월 1일 부터 근로소득자가 신용카드 등으로 도서구입 및 공연을 관람하기 위해 사용한 금액이 추가 공제됩니다. (추가 공제한도 100만원까지 인정)
      • 총 급여 7,000만 원 이하 근로소득자 중 신용카드, 직불카드 등 사용액이 총급여의 25%가 넘는 사람에게 적용
      • 현재 ‘신용카드 등 사용금액’의 소득 공제한도는 300만 원이고 신용카드사용액의 공제율은 15%이지만, 도서·공연 사용분은 추가로 100만 원의 소득 공제한도가 인정되고 공제율은 30%로 적용
      • 시행시기 이후 도서·공연 사용액에 대해서는 “2018년 귀속 근로소득 연말 정산”시기(19.1.15~)에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제공
  • 도서 소득공제 대상

    • 도서(내서,외서,해외주문도서), eBook(구매)
    • 도서 소득공제 대상 상품에 수반되는 국내 배송비 (해외 배송비 제외)
      • 제외상품 : 잡지 등 정기 간행물, 음반, DVD, 기프트, eBook(대여,학술논문), 사은품, 선물포장, 책 그리고 꽃
      • 상품정보의 “소득공제” 표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도서 소득공제 가능 결제수단

    • 카드결제 : 신용카드(개인카드에 한함)
    • 현금결제 : 예치금, 교보e캐시(충전에한함), 해피머니상품권, 컬쳐캐쉬, 기프트 카드, 실시간계좌이체, 온라인입금
    • 간편결제 : 교보페이, 네이버페이,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PAYCO, 토스, CHAI
      • 현금결제는 현금영수증을 개인소득공제용으로 신청 시에만 도서 소득공제 됩니다.
      • 교보e캐시 도서 소득공제 금액은 교보eBook > e캐시 > 충전/사용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SKpay, 휴대폰 결제, 교보캐시는 도서 소득공제 불가
  • 부분 취소 안내

    • 대상상품+제외상품을 주문하여 신용카드 "2회 결제하기"를 선택 한 경우, 부분취소/반품 시 예치금으로 환원됩니다.

      신용카드 결제 후 예치금으로 환원 된 경우 승인취소 되지 않습니다.

  • 도서 소득공제 불가 안내

    • 법인카드로 결제 한 경우
    • 현금영수증을 사업자증빙용으로 신청 한 경우
    • 분철신청시 발생되는 분철비용

알림 신청

아래의 알림 신청 시 원하시는 소식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알림신청 취소는 마이룸 > 알림신청내역에서 가능합니다.

닥터튜브 주힘찬의 유튜브 클리닉
유튜브를 ‘업’으로 하는 사람들을 위한 닥터튜브의 돌직구 처방전
신고

신고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신고 내용은 이용약관 및 정책에 의해 처리됩니다.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주세요.

판형알림

  • A3 [297×420mm]
  • A4 [210×297mm]
  • A5 [148×210mm]
  • A6 [105×148mm]
  • B4 [257×364mm]
  • B5 [182×257mm]
  • B6 [128×182mm]
  • 8C [8절]
  • 기타 [가로×세로]
EBS X 교보문고 고객님을 위한 5,000원 열공 혜택!
자세히 보기

해외주문양서 배송지연 안내

현재 미국 현지 눈폭풍으로 인해
해외 거래처 출고가 지연되고 있습니다.

해외주문양서 주문 시
예상 출고일보다 배송기간이 더 소요될 수 있으니
고객님의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