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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O, 생성형 AI는 이미 마케팅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2024.04.26 08:21

cooki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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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2회 CMO 설문조사에서는 마케팅 지출 및 성과, 마케팅 리더십, 마케팅 직무와 관련하여 반복적으로 제기되는 질문들을 살펴보았다. 또한 마케팅 기술 관리, 생성형 AI, 성장 및 지속 가능성도 이번 에디션에서 다루는 특별 주제이다.

다음은 미국 영리 기업의 마케팅 리더 292명(이 중 94%가 부사장급 이상의 직책을 맡고 있는 표본)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한 주요 내용이다.

마케팅 기술 관리

설문조사에 참여한 기업의 4분의 3 이상(75.3%)이 마케팅 기술(마테크)을 사용하고 있으며, 수익이 높은 조직이 적극 활용하고 있다. 기업들은 마케팅 예산의 19.9%를 마테크에 지출하고 있다. 이는 1년 후에는 23.5%로, 5년 후에는 30.9%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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