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2024년 하반기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 핵심 5가지
마케팅 트렌드는 우리 기업이 제품/서비스를 소비자에게 홍보하고 판매하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들의 변화를 보여줍니다. 이러한 트렌드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행동, 선호도, 활용 기술 등을 이해하고 알맞은 전략을 수립할 수 있죠. 이미 많은 마케터분들께서 2024년의 전...
유튜브 수익화부터 최적화까지 가장 중요한 것은?! - 2편
안녕하세요.데이터 기반으로 디지털 마케팅을 전반적으로 수행하고 기업의 부가가치를 올리는 컴퍼니 빌더,바름입니다. *컴퍼니 빌더(Company Builder) :마케팅뿐만 아니라,클라이언트의 상황을 종합적으로 관찰하고 고민하며 가치 있는 성장을 위한 개선 포인트를 알려주는 ...
구글애즈(Google Ads),필요할때 사용하세요-2편
안녕하십니까, 마케팅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기반으로 인사이트를줄 수 있는 조력자, 이를 통해 실질적인 매출 증가와 기업성장에 기여하는 컴퍼니 빌더(Company Builder) 바름입니다. *컴퍼니 빌더(Company Builder) : 마케팅 뿐만 아니라, 클라이언트의 상황을 종합적으로 관...
일본 공기업 광고에 한국 아이돌이 등장한 사연은? 도쿄가스 광고털기
안녕하세요! `위픽의 광고 털기`가 돌아왔습니다 다들 `덕질`해보셨나요? 덕질이란 `무언가를 열렬히 좋아하는 행위`를 말하는데요. 팬보다 한 단계 높은 개념이라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아요! 덕질은 `오타쿠`라는 일본어에서 유래된 신조어지만, K-POP 열풍이 전세계를 휩...
고객 만족도 조사 시, 개인정보 및 마케팅 활용 이슈 총정리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발송해도 문제가 없을까? 설문 참여에 대한 보상을 지급하려는데, 개인정보 활용 관련 이슈는 없을까?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려는 담당자라면 개인정보 활용 관련 이슈가 없을지 걱정이 많으실 거예요 . 그러나 어디서부터 어떻게 관련 ...
이곳은 대화금지 카페입니다!
대화금지, 무소음 공간 생기다 1999년에 제가 참 잘 다니던 바(bar)가 있었습니다. 연세대학교 근처 신촌의 골목안에 들어가면 지하 1층에 있는 바였는데요. 무언가 자욱한 연기가 드리우는 느낌에 벽면에는 빼곡하게 LP판이 꽂아 있었고 빵빵한 스피커 소리가 공간을 가득 메...
고객의 취향을 읽고 소통하는 서베이 마케팅을 아시나요?
김치찌개 vs 된장찌개 엄마는 외계인 vs 아몬드 봉봉 vs 민트 초콜릿 칩 아메리카노 vs 카페라테 vs 바닐라라테 이상형 16강 개인의 취향을 묻는 질문은 참으로 다양하죠. 이렇게 취향을 묻는 질문이 많고 많은 이유는 우리가 늘 내 취향이 대중적인지 아니면 소...
매출을 빠르게 증가시키는 마법, 브랜드 스토리텔링🔮
제품에 대한 지루한 설명을 구구절절 늘여 놓아봤자 소비자에겐 TMI로 느껴질 뿐이에요😕 소비자가 진정으로 궁금해 하는 것은 브랜드의 스토리입니다. 여러분의 브랜드가 왜 소비자의 문제에 신경 쓰는지, 어떻게 도울 수 있는지, 또는 브랜드가 어떤 과정을 거쳐서 현재...
인슈어테크, 보험 산업의 기술 혁신? 뜻, 시장 현황, 마케팅 전략 등 총 정리
인슈어테크 여러분은 보험에 대해 얼마나 잘 아시나요? 사회초년생인 C양은 잘 모른다고 답합니다. C양: 부모님 친구의 조카의 선배의 아는 분 통해서 보험을 들었는데, 정확히 어떤 보험인지도 모르고 비싼 보험료만 내요... 아마 이와 같은 분들을 주변에서 많이 보셨을...
CRM 마케터를 위한 2024년 CRM 마케팅 필수 가이드
온라인 시장 고도화와 구글 및 애플의 잇따른 데이터 제한 정책 실시로 인해 수면 위로 떠오른 CRM은 비즈니스 업계에서 끊임없이 화두에 오르내렸습니다. 2024년 마케팅 트렌드에도 역시 한자리를 차지했죠. 그러나 비교적 오랜 시간 동안 전략과 사례가 축적되어온 퍼포먼...
웨딩/결혼 관련 타깃을 잡기 위한 인스타그램 꿀팁 소개
결혼 인구가 지속 감소한다지만, 여전히 웨딩 산업은 20조원 규모의 큰 서비스 시장입니다. 다만, 소비자는 결혼이 결정될 때까지 시장에 관심이 없고, 업체들도 일정에 맞춰 품목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알아내기가 어려워 타깃을 발견하기가 힘듭니다. 그렇지만, 작은 ...
월세 1만원만 내면 살 수 있는 집이 있다?
전국의 빈집이 증가한다? 전세계적으로 요즘에 빈집 때문에 골치아프다는 이야기가 종종 들려옵니다. 한국에서는 내 집 마련이 삶의 중장기 목표인 사람들이 꽤 많고 여전히 부동산 불패에 대한 믿음이 많은데, 곳곳에서 빈집 이야기가 넘쳐납니다. 그래서 오늘은 한국을 ...
정부지원사업, 광고비용으로 사용해 보셨나요? 2편
가정의 달, 효과적인 인스타그램 마케팅 꿀팁 제안
5월은 가정의 달로, 참 좋은 마음을 표현할 일이 많은 달입니다. 이제 막 새로운 시작을 한 20대 청춘에게 성년의 날(5월 셋째 월요일) 선물을 주기도 하고, 키워주신 부모님(5월 8일)과 사랑으로 아껴주신 선생님(5월 15일), 평생을 함께하는 부부(5월 21일), 그리고 예쁜 마음...
2024 뷰티업계 트렌드, 컨셔스 뷰티의 마케팅 사례
컨셔스 뷰티에 이르기까지, 뷰티업계의 가치소비 트렌드 컨셔스 뷰티 뷰티업계에서는 최근 몇 년 동안 `클린뷰티`, `비건뷰티`와 같은 키워드가 유행했습니다. 비건뷰티와 클린뷰티는 사회와 환경을 고려한 트렌드로,가치소비를 중요하게 여기는 MZ세대 를 중심으로...
도로 위 안전을 넘어, 볼보 광고털기🚗
안녕하세요! 위픽의 광고 털기가 돌아왔습니다 여러분도 드림카가 있지 않으신가요? 어렸을 때는 타보고 싶은 차, 성인이 되고 운전면허를 딴 이후에는 몰아보고 싶은 차가 하나씩 있으실 것 같은데요! 저는 흰색 SUV를 몰아보는 게 꿈입니다! 아직 운전 초보다 보니 차종...
5월 연휴 대비 시즈널 마케팅 전략 총정리📆
5월엔 유독 행사가 많죠! 어린이날을 시작으로 어버이날, 스승의 날, 부처님 오신 날 등 많은 기념일이 몰려 있어요. 이번 어린이날은 일요일이지만 다음 날인 6일이 대체공휴일로 지정돼서 3일간의 연휴가 생겼습니다😍 모두에게 반가운 소식이지만, 특히나 마케터에겐 더...
숙면도 돈으로 사는 시대, 슬리포노믹스 시장의 성장과 전략
안녕하세요웨이브온 구독자 여러분! 여러분은 밤에 잠을 푹 주무시고 계신가요? 만약 그렇다면 정말 부럽습니다. 웨이브온 마케터는 자꾸만 잠을 설치고 있거든요😪💤 그런데수면의 질이 떨어진 건 비단 저만의 문제가 아니라고 합니다. 2020년, 국내에서 수면장애를 겪...
2024년을 지배할 여행 트렌드와 여행 상품의 라이브 판매 동향은?
라이브커머스는 소비자가 여행 상품을 접하고 구매하는 데 익숙한 채널로 자리 잡았습니다. 2023년 엔데믹 이후 해외여행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방송 수도 증가하며 라이브커머스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다양한 여행사와 플랫폼은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현지 생중...
1초 안에 클릭을 결정짓는 콘텐츠 제목 작성법
콘텐츠 마케터, 에디터, 기자 등 글을 쓰는 실무를 하고 있다면 제목 작성에 어려움을 마주한 경험이 있을 겁니다. 본문보다 제목 짓기에 더 많은 고민과 시간을 들이는 경우도 허다하죠. 범람하는 콘텐츠 속, 우리 콘텐츠만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더 많은 트래픽을 확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