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이란 무엇일까요?
채널 이란 표현은 구글 애널리틱스에서만 사용되기에 많은 마케터에게 다소 생경할 수 있지만 간단히 ‘매체 카테고리를 분류하는 기법’ 중 하나입니다.
쉽쥬?
이걸 더 쉽게 얘기한다면, 채널은 일종의 파일 정리와 같은 것입니다.
다음의 예를 보면 하나의 폴더에 다양한 파일이 섞여 있습니다. (물론 파일명으로 정렬되어 있습니다)
이 파일들을 파일 종류로 분류하면 아래와 같이 됩니다. (유형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처럼 특정 조건(여기서는 파일 종류)에 의해 정렬을 하는 것이 채널 분류의 원리입니다.
예컨대 아래가 지난달 집행한 광고일 때, 채널로 매체를 그룹핑해서 분류하면 좀 더 효과적으로 성과를 측정 할 수 있습니다.
"채널 = 매체 그룹핑"
** GA4 원리만 알면 간단합니다! (아이보스 강의안내)
https://www.ibossedu.co.kr/edu-goods-393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