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제주맥주, 카센터에 팔린다? 수제맥주 김빠졌나.
제주맥주 매각되나? 지난 3월 제주맥주가 카센터에 매각된다는 기사를 접하면서 처음에 황당한 기사네? 라는 생각을 하고 무심코 넘겼는데 5월이 되니 제법 뜨거운 감자가 되어 있었습니다. (출처: 연합뉴스) 제주맥주는 지난 2015년에 설립되어 제주라는 키워드로 트렌드...
요즘 Z세대 사이에서 핫한 밈 떠먹여 드립니다
콘텐츠에 밈을 사용하면 주목도 높일 수 있다는 있고, 트렌디한 이미지까지 가져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에선 어떤 밈이 핫한지 직접 디깅 할 시간이 많지 않죠. 오늘은 요즘 이슈되고 있는 3가지 밈을 소개해 볼게요. 1 원영적 사고 (feat. 럭키비...
구글애즈(Google Ads),필요할때 사용하세요-3편
안녕하십니까, 마케팅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기반으로 인사이트를줄 수 있는 조력자, 이를 통해 실질적인 매출 증가와 기업성장에 기여하는 컴퍼니 빌더(Company Builder) 바름입니다. *컴퍼니 빌더(Company Builder) : 마케팅 뿐만 아니라, 클라이언트의 상황을 종합적으로 관...
옴니채널이란? - 옴니채널 마케팅 전략 및 기업 사례 등
옴니채널이란? 옴니채널 마케팅 최근에 물건을 쇼핑하신 적이 있나요? 저는 최근에 스킨케어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인플루언서의 유튜브 광고를 통해 제품을 알게 되어 드럭스토어 어플에 들어가 후기를 찾아봤어요. 그리고 집 앞에 있는 드럭스토어에 가서 테스트 해봤...
네이버 큐 파헤치기
네이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생성형 AI 네이버 Cue: (네이버 큐), 혹시 들어보셨나요? 네이버 Cue:는 네이버의 초거대 AI인 하이퍼클로바X를 검색에 접목하여 만들어진 AI 검색 서비스로, 사용자에게 새로운 검색을 보여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네이버 Cue:란 어...
1억 명의 기억에 깊게 남으려면? 기아 EV9 광고털기⛸
안녕하세요! 이번 주에도 돌아온 `위픽의 광고 털기`입니다 광고를 만드는 사람들에게 가장 큰 고민은 무엇일까요? 저는 `어떻게 하면 소비자의 기억에 오래, 깊게 남을 수 있을지`일 것 같아요. 사람들의 기억에 오래 남아야 브랜드의 이미지를 굳힐 수 있고, 제품에 대...
콘텐츠 디자인을 통해 병원 신규 문의 늘린 성공 사례
요즘 고객 문의가 늘지 않아서 고민이에요 병원 마케팅 팀장님을 만나보면 대부분 고객 문의 관련으로 비슷한 고민을 합니다. 하지만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마케팅 캠페인에만 집중하거나 대행사 관리를 잘해야 한다고만 생각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 보니 가장 중요...
밸롭이 고객에게 편안함을 선물하는 방법 AI와 리뷰
제품과 서비스 모두 편안함이 강점인 브랜드, 밸롭을 만나다. 안녕하세요. AI와 리뷰로 구매 전환율을 높여드리는리뷰 마케팅 솔루션, 브이리뷰 의 마케터 조쉬입니다 😀 혹시온라인에서 신발을 구매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작년 흥행했던 나이키 같은 예외 사례도 있...
만족도 조사 점수가 매출 성과로 이어지지 않는데 조사를 꼭 해야 할까?
최근 고객 경험관리가 업계 주요 화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고객 만족도 조사가 다시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고객 경험을 측정하는 객관적인 지표로 고객 만족도 점수를 활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고객 경험관리를 위해 정기 만족도 조사를 하고 싶다...
2024년 하반기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 핵심 5가지
마케팅 트렌드는 우리 기업이 제품/서비스를 소비자에게 홍보하고 판매하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들의 변화를 보여줍니다. 이러한 트렌드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행동, 선호도, 활용 기술 등을 이해하고 알맞은 전략을 수립할 수 있죠. 이미 많은 마케터분들께서 2024년의 전...
유튜브 수익화부터 최적화까지 가장 중요한 것은?! - 2편
안녕하세요.데이터 기반으로 디지털 마케팅을 전반적으로 수행하고 기업의 부가가치를 올리는 컴퍼니 빌더,바름입니다. *컴퍼니 빌더(Company Builder) :마케팅뿐만 아니라,클라이언트의 상황을 종합적으로 관찰하고 고민하며 가치 있는 성장을 위한 개선 포인트를 알려주는 ...
구글애즈(Google Ads),필요할때 사용하세요-2편
일본 공기업 광고에 한국 아이돌이 등장한 사연은? 도쿄가스 광고털기
안녕하세요! `위픽의 광고 털기`가 돌아왔습니다 다들 `덕질`해보셨나요? 덕질이란 `무언가를 열렬히 좋아하는 행위`를 말하는데요. 팬보다 한 단계 높은 개념이라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아요! 덕질은 `오타쿠`라는 일본어에서 유래된 신조어지만, K-POP 열풍이 전세계를 휩...
고객 만족도 조사 시, 개인정보 및 마케팅 활용 이슈 총정리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발송해도 문제가 없을까? 설문 참여에 대한 보상을 지급하려는데, 개인정보 활용 관련 이슈는 없을까?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려는 담당자라면 개인정보 활용 관련 이슈가 없을지 걱정이 많으실 거예요 . 그러나 어디서부터 어떻게 관련 ...
이곳은 대화금지 카페입니다!
대화금지, 무소음 공간 생기다 1999년에 제가 참 잘 다니던 바(bar)가 있었습니다. 연세대학교 근처 신촌의 골목안에 들어가면 지하 1층에 있는 바였는데요. 무언가 자욱한 연기가 드리우는 느낌에 벽면에는 빼곡하게 LP판이 꽂아 있었고 빵빵한 스피커 소리가 공간을 가득 메...
고객의 취향을 읽고 소통하는 서베이 마케팅을 아시나요?
김치찌개 vs 된장찌개 엄마는 외계인 vs 아몬드 봉봉 vs 민트 초콜릿 칩 아메리카노 vs 카페라테 vs 바닐라라테 이상형 16강 개인의 취향을 묻는 질문은 참으로 다양하죠. 이렇게 취향을 묻는 질문이 많고 많은 이유는 우리가 늘 내 취향이 대중적인지 아니면 소...
매출을 빠르게 증가시키는 마법, 브랜드 스토리텔링🔮
제품에 대한 지루한 설명을 구구절절 늘여 놓아봤자 소비자에겐 TMI로 느껴질 뿐이에요😕 소비자가 진정으로 궁금해 하는 것은 브랜드의 스토리입니다. 여러분의 브랜드가 왜 소비자의 문제에 신경 쓰는지, 어떻게 도울 수 있는지, 또는 브랜드가 어떤 과정을 거쳐서 현재...
인슈어테크, 보험 산업의 기술 혁신? 뜻, 시장 현황, 마케팅 전략 등 총 정리
인슈어테크 여러분은 보험에 대해 얼마나 잘 아시나요? 사회초년생인 C양은 잘 모른다고 답합니다. C양: 부모님 친구의 조카의 선배의 아는 분 통해서 보험을 들었는데, 정확히 어떤 보험인지도 모르고 비싼 보험료만 내요... 아마 이와 같은 분들을 주변에서 많이 보셨을...
CRM 마케터를 위한 2024년 CRM 마케팅 필수 가이드
온라인 시장 고도화와 구글 및 애플의 잇따른 데이터 제한 정책 실시로 인해 수면 위로 떠오른 CRM은 비즈니스 업계에서 끊임없이 화두에 오르내렸습니다. 2024년 마케팅 트렌드에도 역시 한자리를 차지했죠. 그러나 비교적 오랜 시간 동안 전략과 사례가 축적되어온 퍼포먼...
웨딩/결혼 관련 타깃을 잡기 위한 인스타그램 꿀팁 소개
결혼 인구가 지속 감소한다지만, 여전히 웨딩 산업은 20조원 규모의 큰 서비스 시장입니다. 다만, 소비자는 결혼이 결정될 때까지 시장에 관심이 없고, 업체들도 일정에 맞춰 품목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알아내기가 어려워 타깃을 발견하기가 힘듭니다. 그렇지만, 작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