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의 마음을 저격하는 판매 심리학💘
고객에게 제품 또는 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해서 매일 고민하고 계신가요? 아시다시피, 판매에 성공하려면 고객이 누구인지, 무엇이 그들을 구매하게 만드는지 이해하는 것이 아주 중요하죠! 대부분의 사람들은 논리보다 감정에 기반해서 구매를 결정해요. 판매 심리학은 ...
매출을 빠르게 증가시키는 마법, 브랜드 스토리텔링🔮
제품에 대한 지루한 설명을 구구절절 늘여 놓아봤자 소비자에겐 TMI로 느껴질 뿐이에요😕 소비자가 진정으로 궁금해 하는 것은 브랜드의 스토리입니다. 여러분의 브랜드가 왜 소비자의 문제에 신경 쓰는지, 어떻게 도울 수 있는지, 또는 브랜드가 어떤 과정을 거쳐서 현재...
5월 연휴 대비 시즈널 마케팅 전략 총정리📆
5월엔 유독 행사가 많죠! 어린이날을 시작으로 어버이날, 스승의 날, 부처님 오신 날 등 많은 기념일이 몰려 있어요. 이번 어린이날은 일요일이지만 다음 날인 6일이 대체공휴일로 지정돼서 3일간의 연휴가 생겼습니다😍 모두에게 반가운 소식이지만, 특히나 마케터에겐 더...
우리 브랜드의 찐팬을 만드는 6단계 방법 대공개🔥
팬덤 마케팅의 중요성이 점차 대두되는 지금, 이미 많은 분야에서 팬덤 마케팅이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팬덤의 시작이었던 엔터테인먼트는 물론이고 유명 자동차 회사인 테슬라에서도 테슬라의 찐팬들이 자발적으로 테슬라 광고 영상을 제작했다고 해요. 그럼에...
소비자 원형과 고객 페르소나로 마케팅 성과 높이는 법
마케터는 유형을 통해서 소비자에 대한 정보를 파악합니다. 과거부터 현재까지 소비자들이 가진 일정한 행동 패턴을 분석하고, 어떤 유형의 사람이 우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잘 활용하고 구매하게 되는지 알아내죠. 유형을 통해서 우리는 고객과 언제, 어디...
소비자에게 매력적인 브랜드 SNS로 다가가는 법
소셜 미디어는 브랜드가 대중과 교류하는 주요 수단 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러나 팔로워들의 충성도를 얻고 유지하려면, 적절한 콘텐츠 조합이 필수적이죠. 오늘은 여러분께 효과적인 SNS 마케팅을 위한 하나의 법칙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5:3:2 법칙 입니다...
먼지 속의 다이아몬드! 오래된 콘텐츠로 트래픽 늘리는 방법💎
📝 오래된 콘텐츠를 다듬어야 하는 이유 콘텐츠 마케팅 업계에서 볼 수 있는 가장 큰 실수는 새롭고 신선한 콘텐츠만을 계속해서 게시하려는 끝없는 갈증이에요. 물론 더 많은 콘텐츠를 밀어내고, 더 많은 키워드 순위를 잡으며, 트래픽을 유도하기 위해 새 콘텐츠를 만...
광고 생태계를 파괴하는 악성 광고와의 전쟁👿
💥 우리를 위협하는 악성 광고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등 숏폼 비디오를 보다 보면 말도 안되게 저렴한 전자 제품이나 나의 문제를 모두 해결해줄 것만 같은 만병통치약처럼 할인율이나 효과가 과장된 광고들을 많이 보셨을 거예요. 악성 코드가 들어있을 것만 ...
푸바오를 다시 만날 수 있는 푸바오 관광 패키지?
출처: 에버랜드 🛫푸바오, 다시 만날 수 있어요! 저는 주변 지인들이 모두 알 정도로 열성적인 바오 패밀리 덕후입니다 바오 패밀리란 에버랜드 판다월드에 살고 있는 판다 가족을 일컫는 말로, 2016년 중국에서 한국으로 온 러바오, 아이바오와, 둘 사이의 세 딸 푸바오, ...
지속 가능한 미래는 마케터의 손에 달려있다🌏
🌱순환적 생활을 위해 마케터가 할 수 있는 일 선진국에게 가장 큰 경제적 문제는 생산성입니다. 생산 비용이 상승하면서 그들은 이미 익숙해진 생활 수준을 경제적으로 감당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들이 열망하고 꿈꾸는 수준은 말할 것도 없죠. 이대로라면 우리는 ...
2024년 반드시 알아야 할 유튜브 성공의 열쇠🔑
🔑 서론 유튜브는 더 이상 `동영상 플랫폼`만이 아닙니다. 지난 2월 27일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 오픈 서베이가 발표한 검색 트렌드 리포트 2024에 따르면 국내 소비자들은 궁금한 것을 검색할 때 구글(65.8%)보다 유튜브(79.9%)를 더 많이 활용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전체...
스타트업에도 적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마케팅 전략 알아보기🔍
오늘은 스타벅스의 마케팅 사례를 통해 마케팅믹스 4P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스타벅스가 어떻게 마케팅믹스 4P 전략을 구상하고 실행했는지 하나씩 꼼꼼히 분석해볼까요? 📈 unsplash 🔍서론 스타벅스는 전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최고의 커피 하우스 중 하나로...
스타트업이 제한적인 예산으로 성공할 수 있는 마케팅 방법📕
게티 멋진 아이디어와 열정만 있으면 모든 게 해결될 것 같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아요. 사람들이 내 제품이나 서비스에 돈을 지불할 만하다고 느끼게 하는 게 중요한데, 그건 마케팅으로 가능하죠. 하지만 마케팅은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예산이 적은 상황에서는 ...
나만의 퍼스널 브랜드를 만들고 싶다면👨💻
🏷퍼스널 브랜드란 과연 무엇인가? 개인 브랜드에 대해 이야기하면, 간단하게 말해서 사람들이 당신을 어떻게 보는지, 당신이 무엇을 잘하는지에 대한 전반적인 이미지라고 할 수 있어요. 마치 당신만의 독특한 기술, 경험, 가치들이 당신을 다른 사람들과는 다르게 특...
급변하는 퍼포먼스 마케팅의 미래 전략은?🔭
오늘은 퍼포먼스 마케팅의 세계가 어떻게 진화하고 있는지 살펴보려 해요. 옛날에는 광고를 몇 번 보는지만 중요했다면, 지금은 사람들이 얼마나 적극적으로 광고와 상호작용하는지가 중요해졌답니다. 그리고 여기서 멈추지 않고, 마케터들이 이러한 변화를 어떻게 자신...
당신의 광고자금이 거짓 정보를 퍼뜨리는 데 쓰이고 있다면?
당신이 광고 예산을 쓰는 방식에 대해 잠시 생각해 본 적 있나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니, 내 광고가 거짓 정보를 퍼뜨릴 리 없어!`라고 생각할 거예요. 그런 생각이 드는 건 당연해요. 일부러 거짓광고를 하고 싶은 사람은 없으니까요. 하지만, 조금 더 신중하게 생각해 ...
인스타그램 도달률을 높이는 방법?📊
인스타그램에서 새로운 잠재 고객을 타겟팅하고 전환하는 방법을 찾고 계신가요? 인스타그램 도달률을 높이면 브랜드 인지도, 온라인 커뮤니티 구축, 제품이나 서비스 판매에 큰 도움이 됩니다! 몇 년 전만 해도 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략을 짜는 건 쉬운 일이었어요. 인스...
예산에 민감한 마케터를 위한 애자일 마케팅 전략!
게티 전체적인 경제 침체시기든, 매출이 좀 줄어든 분기든 예산 삭감의 순간은 모든 마케터들에게 다가올 수 있습니다. 예산이 삭감 된 상황에서 마케팅 전략을 짜는 건 머리 아픈 일이죠. 이런 상황에서 크고 전략적인 움직임을 만들 수 있을까요? 안전한 방법에 집중하...
고객 이탈을 예측해 고객 유지를 개선하자! 📈
고객 이탈은 마치 보이지 않는 적과 같습니다! ⚔이탈을 완전히 없애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다면 그건 정말 큰 성공이에요. 수익에도 엄청난 차이를 만들죠! 문제가 될 만한 요소를 얼마나 빨리 찾아내느냐가 관건이에요. 이것을 위해서는 계획을 잘...
2024년, 미디어 리더들이 AI를 활용하는 방법🔍
조나단 헌트는 컴플렉스 네트워크, 내셔널 지오그래픽, 복스 미디어, 바이스 등 다양한 미디어 기관에서 마케팅과 청중 성장을 주도한 혁신적인 인물입니다. 👍 그는 `2024년 미디어 업계에서 AI 사용은 필수가 될 거예요. 올해가 바로 미디어 분야의 리더, 창작자, 운영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