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뷰스컴퍼니] 8월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채널 분석

2021.08.12 11:09

마미손

조회수 6,957

댓글 0

8월 꿀자료로 돌아왔습니다. 이번 자료는 뷰티 업계에 종사하는 분이라면 꼭 챙겨봐야 할 자료겠죠?😁 뷰티 전문 마케티 대행사 뷰스컴퍼니<8월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채널 분석> 자료 보시고 인사이트를 얻어 보세요! 💄





Index

1. 총평

- 온/ 오프 연계 활발

- '셀프 케어' 이미지 모델 적극 활용

- 아이 메이크업 카테고리 세부화 진행

- 타겟 다운에이징

- 이색적인 브랜드 콜라보 (코스노리,  코드)

- 마스크 사용시 불편함 '해소'에 초점을 둔 브랜드

- 작년 대비 저조한 선크림 카테고리 어필


2. 올리브영 온라인 채널 분석

#올리브영가거나 #올리브영켜거나

- 올리브영 어플 구매 1회 & 오프라인 구매 1회 이벤트

- 온/오프라인 연계 캠페인

- 관리하는 이미지 '태연/키' , 올리브영 모델 발탁

- 메인 광고 영상에 이어 에피소드 영상 순차 업로드 중

- 뷰티가 아닌 '헬스'에 초점을 둔 H&B 컨셉 강화


3. 올리브영 오프라인 채널 분석
<색조>

1) 코스노리 "올리브영 1위 속눈썹 영양제"

- 속눈썹 영양제 기획세트를 중심으로 제품 포커스

- 특별한 키워드보단 #올리브영1등 #코스노리 를 적극 강조

- 속눈썹 영양제 카테고리 내 메인 브랜드 선점을 위하는 것으로 보임

- 피카소 브러쉬 브랜드와 콜라보 진행

2) 롬앤 "우리만의 여름, 우리만의 핑크" #여름라이트톤

- 립&아이섀도: 여름 쿨톤 중 세부 톤인 "여름라이트톤"을 위한 색조 제품 출시

- 마스카라: 내 톤에 조화로운 #톤별래쉬 / 같은 블랙, 브라운 이어도 웜, 쿨로 나누어 출시

3) 다양한 컬러 등장 / 마스카라 카테고리 세분화

- 힌스, 포렌코즈 브랜드 또한 컬러 마스카라 출시 (올리브영 미판매)

- 컬링, 롱래쉬를 넘어 다양한 컬러로 마스카라 시장이 다양화 되고 있음

- 다양한 브랜드에서 컬러 마스카라를 출시할 것으로 보임

4) 코드 X 망원동 티라미수

- 디저트 카페 망원동 티라미수와 콜라보 진행

- 메인 제품인 프라이머와 함께 오일 팩트, 파우더 제품과의 콜라보 진행

- 2만원 이상 구매 시 민트 초코 퍼프 증정+올라이프 카톡 플친 추가 시 5,000원 카페 쿠폰 증정

5) 브랜드 콜라보 트렌드

- 이니스프리 X 노티드 카페 콜라보


<기초>

1) 클린뷰티 파워팩 / 추가 증정 세트

- 더랩바이블랑두 #2배속진정

- 아비브 "진정이 필요한 순간" "피부 진정 한 장의 습관" "진정 또 진정" / NEW 어성초 에센스

- 라운드랩 "올리브영 1등 수분크림" 1+1 한정 기획

- 라운드 어라운드 #약산성 #수분진정  / 모델 '셔누' / 대용량 더블기획

2) 브링그린 X 세븐틴 부승관

- #부승관리템 #올리부영 추천템 #부링그린

- 세븐틴 부승관: 엘르 잡지 인터뷰 영상 브링그린 제품을 언급

- 트위터 내 간증 후기글이 올라오며 올리브영 온라인몰 랭킹 상승 기록

- 해당 히스토리 통해 이전 피부 관리템으로 소통하던 브링그린이 부승관 단기 모델로 활용

- 모델 부승관과의 연계성 강화 장치로 '제주 티트리' 스토리텔링

3) 가히 #김고은멀티밤 #주름관리템

- 멀티밤 포함 전 라인 입점

- 홈쇼핑 히트 상품 → 올리브영 입점(타겟 다운 사례)

- 화해 설문단 주름 완화 효과 80%, 제품 만족도 95% 등 올영 타겟에 맞는 마케팅 포인트 활용

4) 헤라 "공기처럼 가벼운 톤업 선 밀크" "국민 선크림 1위"

- #가벼운여름선크림 #겉보속촉톤업케어

- 방문 판매, 백화점, 타 유통 채널에서의 강세 제품→올리브영 입점(접근 장벽을 낮춘 사례)

- 칸타 패널 국내 선케어 브랜드 1위 증빙 활용

5) "피부 고민 내려, 피부 진정 올려"

- 라로슈포제 에센스: 각질부터 잡티까지 트러블책임져듀오

- 피지오겔 핑크진정 수분크림: 민감지성피부 민지를 위한 민감피부진정의 기준

6) 데일리 스킨케어 루틴

- 바쁜 아침, 생기 톤업! 설퓨전씨 모닝 썬 스크린

- →뜨거운 자외선, 비타민 D로 밀착 보호! 닥터지 울트라 업썬

- → 지친 하루 끝, 시카로 자극 OFF,  더마토리 프로 시카 마스크


<바디, 헤어>

1) 뽀얗고 보송한 바디케어

- 코스노리 #화해no.1 / "뽀얗게 톤업 바디"

- 크리스탈 #미국no.1 / "기분 좋은 보송 바디"


<맨즈케어>

1) 여름철 건강하고 상쾌한 "맨즈 쉐이빙"

- 스킨텍 면도기 / 니베아 쉐이빙폼 / 바버 501 스무디 시카

- 저자극 면도를 위한 제품과 면도 후 진정 케어 기초 제품으로 구성


<마스크 이슈 활용>

1) 테라브레스

- 마스크 속 입냄새는 테라브레스로 올킬!

- 3無첨가: 알코올 / 타르 / 인공향

2) 덴티스테

- 서강준도 자기 전에 덴티스테

- 93% 입냄새 개선


<스페셜 매대>

1) 바른생각 "오늘도 뿅"

- SNS 인증 및 사진 출력기 비치

- 이벤트 참여 시 데이트 뿅키트 제공

- 꽝없는 뽑기 이벤트

2) 와인 할인

- 와인 구매 시 오프너, 마개 증정

- 코로나 영향으로 혼술족, 집에서 와인을 즐기는 소비자가 늘어난 트렌드 반영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첨부 파일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 파일은 PDF로 제공됩니다.

뷰스컴퍼니채널분석뷰티코스메틱올리브영온라인오프라인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미손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마미손

09. 154,1931

마미손

09. 145,8645

마미손

09. 134,8552

마미손

09. 097,1526

마미손

09. 084,6142

마미손

09. 076,2977

마미손

09. 066,0564

마미손

09. 063,4581

마미손

09. 0110,39024

마미손

08. 275,6442

마미손

08. 265,4992

마미손

08. 245,1621

마미손

08. 237,2367

마미손

08. 2016,10936

마미손

08. 195,6651

마미손

08. 186,4666

마미손

08. 184,5201

마미손

08. 176,3843

마미손

08. 135,4145

마미손

08. 126,9582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